기사 (134건) 리스트형 웹진형 타일형 명품 ‘플렉스’에 합류한 마스크···“더 똑똑해지고 진화하고 있다” 명품 ‘플렉스’에 합류한 마스크···“더 똑똑해지고 진화하고 있다”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친구 결혼식에 갔다가 와 줘서 감사하다고 마스크를 선물 받은 직장인 김정윤(32)씨는 “요즘에는 답례로 필수품인 마스크를 주는 것 같다. 조금 신기하고 했지만 이젠 마스크가 고마움의 선물로 대체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마스크는 코로나19 시대의 필수품이 됐다. 백신이 개발되고 올 하반기에는 대유행이 극복된다고 예측하고 있지만 예방을 위해 당분간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이미 사회활동에 있어 제2의 피부처럼 한 몸이 됐다.마스크 필수 시대에 마스크와 함께 살아가기 위한 여러 가지 아이디어 상품들이 출시되어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1-01-14 10:59 LG생활건강, 숨37° 센테니카 아이크림 출시 LG생활건강, 숨37° 센테니카 아이크림 출시 [뷰티헬스신문 김경은 기자] LG생활건강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이 ‘센테니카 아이크림’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실제 숨37°에 따르면 이 제품은 프랑스 소테른 지방에서 자라 100년간의 숙성으로 고귀한 가치를 품고 있는 명품 와인과 이탈리아 모데나 지방에서 100년 동안 발효와 숙성을 거쳐 에너지가 살아 숨 쉬는 황금빛 발효 초의 고귀한 성분을 함유했다.발효 기술인 골드 미딩 발효를 적용해 연약한 눈가 피부에 닿는 순간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홀(Whole) 발효로 구현한 황금빛 제형이 탄력감과 촉촉함을 화장품 | 김경은 | 2021-01-12 16:35 메이크업하는 것보다 보관이 중요한 시대, 관리 노하우는? 메이크업하는 것보다 보관이 중요한 시대, 관리 노하우는?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집콕 시대, 재택근무 시대로 메이크업하는 여성들이 크게 감소하고 있다. 화장품 소비는 줄어들었지만 그만큼, 화장품의 관리와 보관은 더 중요한 시대가 되고 있다.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수납, 보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 소비에 앞서 올바른 정리도 필요해 보인다. 특히 화장품은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것이므로 잘못 관리하면 화장품의 수명이 짧아지거나 변질돼 피부트러블을 일으킬 수도 있다.한때 화장품 전용 냉장고가 드라마 속에 등장해 인기를 모은 적이 있었다. 그러나 화장품을 반드시 냉장 보관해야 할 화장품 | 이서영 | 2021-01-08 21:43 벌써 봄이야?···과감한 레드 계열 뷰티 유행 선도 벌써 봄이야?···과감한 레드 계열 뷰티 유행 선도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매서운 한파가 몰아치지만 뷰티 업계는 벌써 봄소식 알리기에 분주하다. 2021 봄 시즌을 앞두고 업계는 앞다투어 2021 스프링 한정판 메이크업 세트 출시에 나서고 있다.파스텔톤 색감의 메이크업 제품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대표적인 봄 컬러인 핑크, 오렌지 같은 화사한 컬러는 물론, 과감한 레드 계열의 립 제품이 함께 유행을 선도할 전망이다.▲뷰티브랜드 핑크 중심 봄 컬러 신상품 출시안나수이는 핑크, 펄 등 봄에 걸맞는 색감의 아이메이크업 제품을, 프랑스의 감성 브랜드 폴앤조 보떼도 화사한 핑크컬러 중심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1-01-04 21:10 LG생활건강, 피부 보습 개선하는 ‘빌리프 뉴메로 10 미스트’ 출시 LG생활건강, 피부 보습 개선하는 ‘빌리프 뉴메로 10 미스트’ 출시 [뷰티헬스신문 김경은 기자] 뉴메로 10 에센스 비결을 그대로 담아 분사 후 10초 안에 피부에 보습과 윤기 지수를 높여주는 ‘빌리프 뉴메로 10 미스트’가 출시됐다.LG생활건강이 분사 후 10초 내 피부 보습을 2배 이상 높여주는 미스트를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뉴메로 10 미스트’는 세안 후 10초 내 수분이 급격하게 사라지는 현상에 착안해 이번 신제품을 개발했다.실제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이 지난해 10월 성인 여성 3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히터 바람 환경에서 미스트를 사용했을 때 10초 내 보습률이 137.0 화장품 | 김경은 | 2021-01-03 20:39 2021 ‘맞춤형 화장품’ 원년 되나···나에게 맞는 ‘자기관리 시대’ 온다 2021 ‘맞춤형 화장품’ 원년 되나···나에게 맞는 ‘자기관리 시대’ 온다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2021년에는 피부타입별 맞춤형 화장품 시대가 열릴 전망이다.이제까지 맞춤형 화장품 개념은 세분화 된 완제품 가운데 소비자가 선택을 하는 정도에 그쳤다면, 앞으로는 개개인의 피부타입을 유전자를 포함해 세부적인 것과 환경적 요인까지 측정해 분석하고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맞춤형 화장품’의 진짜 의미로 탈바꿈될 전망이다.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시험은 지난 2월 1회 시험을 치렀고, 내년 3월 3차 시험이 치러진다.제주 국가혁신 클러스터 사업단은 현재 제주 테크노파크에서 맞춤형 화장품 사 화장품 | 이서영 | 2020-12-31 00:29 ‘미리 보는 2021 패션 트렌드’ 레트로, 내추럴리즘, 오버핏 공존 전망 ‘미리 보는 2021 패션 트렌드’ 레트로, 내추럴리즘, 오버핏 공존 전망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2020년은 마스크로 무장하고 실내에 머물며 숨죽이듯 지낸 1년이었다.패션계도 지난 1년 동안 매출의 급감, 행사 금지, 외출 자제 등으로 타격을 입었으며 회복의 기미도 보기 어렵다. 그러나 그 안에서도 비대면 패션쇼, 비건 소재의 등장, 애슬레져룩 대유행 등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면서 발전해 왔다.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일어난 팬데믹의 여파로, 과거로 회귀하자는 움직임으로 인해 레트로와 내추럴리즘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또한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며 업사이클링 등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12-29 19:15 아모레퍼시픽, 취약계층 여성 지원···‘헤어살롱 코디네이터’ 양성 아모레퍼시픽, 취약계층 여성 지원···‘헤어살롱 코디네이터’ 양성 [뷰티헬스신문 김경은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뷰티풀 라이프’ 사업의 일환으로 ‘헤어살롱 코디네이터’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헤어살롱 코디네이터는 매장의 예약부터 고객 응대, 디지털 마케팅 등 살롱 전체를 운영하는 매니저 직군을 말한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15명의 교육생은 아모레퍼시픽과 헤어살롱 브랜드 ‘살롱에이’ 소속의 전문가 그룹이 구성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다.살롱에이는 헤어 디자이너들의 재능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 헤어미용 | 김경은 | 2020-12-28 19:16 화장품 기업 DMCK,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화장품 기업 DMCK,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뷰티헬스신문 이호규 기자] ㈜디엠씨케이(DMCK)컴퍼니가 ‘제8회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 대상 & 고용노동부장관상’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제8회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은 머니투데이 주최, 고용노동부 후원으로 각 분야에서 고용안정, 복지 증대, 혁신경영을 통해 우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 기업들을 선정해 그 공로를 기리고자 제정됐다.최근 DMCK는 대전지 대덕 구청 및 박애원 정신보건 보양시설, 계룡대 근무지원단에 마스크 3만 6천장 지원 등 나눔은 물론, 내부적으로 신개념 복지 혜택을 통해 근로 환경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화장품 | 이호규 | 2020-12-26 21:30 패셔니스타는 파자마 입는다···‘집콕시대’에 이지룩에서 파티복, 외출복으로 패셔니스타는 파자마 입는다···‘집콕시대’에 이지룩에서 파티복, 외출복으로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코로나19가 또다시 대유행에 들어서면서 연말까지는 집에만 머물러야 하는 상황이다.그러다보니 연말 파티도 모임 장소도 ‘집’이 대세다. 집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실내복과 원마일웨어를 비롯해 ‘잠옷’ 매출이 크게 늘었다.특히 최근에는 잠옷이 홈웨어를 대신하면서 일상복으로도 손색없는 데다, 스타들의 잠옷 패션도 유행하고 있다. 스타일링을 더 해 외출복으로도 선보이는 잠옷 패션은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다.실제로 ‘자주’(JAJU)의 10월~12월까지 잠옷 매출은 전년 대비 300% 이상 증가했으며, 캐주얼 의류브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12-22 20:12 연말 뷰티 에디션 세트, 구매는 이렇게! 연말 뷰티 에디션 세트, 구매는 이렇게!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뷰티 업계가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에디션으로 연말 특별판 출시 붐을 일으키고 있다.3분기까지 블랙프라이데이 등 반짝 세일특수 외에도 전반적으로 판매가 저조해, 타개책으로 일찌감치 연말 에디션 출시를 서둘렀다. 유명 제품들은 벌써 품절사태를 이루고 있으며, 남아있는 연말을 맞아 제품을 조금이라도 알차고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다.뷰티 업계에 따르면 11월 말~12월 초에 출시하는 ‘크리스마스 에디션’이나 ‘홀리데이 컬렉션’등이 올해는 앞당겨졌으며 관련 이벤트도 풍성하다.에스티로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12-13 19:02 ‘얼죽코’족 위한 겨울 코트의 모든 것! ‘얼죽코’족 위한 겨울 코트의 모든 것!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패딩은 강세다. 역시 겨울 아우터의 대세는 패딩을 따를 자가 없다.그러다 올해 초부터 플리스가 대유행하기 시작했다. 색깔도 핏도 너무나 다양하다. 여기에 아직 얼어 죽어도 코트뿐이라는 족속들이 있다.최근 ‘얼죽코’(얼어 죽어도 코트의 줄임말)를 고집하는 겨울 멋쟁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비싸고 무겁고, 패딩만한 보온성은 없지만 기품 있고 우아한 코트를 포기할 수 없는 자. ‘얼죽코’들을 위한 코트 선택과 코디법을 공개한다.목부터 다리까지 폭 감싼 패딩이 대세이던 때가 있었고, 올해는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12-06 23:46 수능 끝, 관리 시작! 수험생 위한 다이어트, 메이크업 꿀팁 수능 끝, 관리 시작! 수험생 위한 다이어트, 메이크업 꿀팁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수능이 끝났다. 올 수능은 사상 최초로 ‘코로나 수능’으로 치러졌다.수험생들은 등교를 못하는 일이 잦았고, 학교나 학원 수업조차 ‘외출자제’를 위해 걸핏하면 중지되고 축소되어 혼란 속에서 혼자 공부해야 하는 날들이 많았다. 공부 중 간간이 친구들을 만나는 것조차 못했을 것이다. 시험 일정도 연기되어 불안한 상황 속에서 시험을 치렀을 많은 수험생들은 이제 곧 맞을 자유로운 시간을 누리려 한다.곧 성년을 앞둔 수험생들은 다이어트, 운동, 친구만나기, 쉬기, 메이크업 등 하고 싶은 일들이 쏟아질 것이다. 물론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12-03 18:49 뷰티 업계 광군제 통해 ‘숨통’···‘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페스타’ 월말까지 뷰티 업계 광군제 통해 ‘숨통’···‘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페스타’ 월말까지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중국의 최대 쇼핑 축제 광군제에서 뷰티 기업들이 특수를 누린 가운데, 뷰티 업계가 이 같은 쇼핑 축제를 이달 말까지 이어갈 계획이다.LG생활건강은 지난 11일 중국 광군제에서 2천6백억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후’가 181%, 숨 92%, 오휘 100% 등 지난해 비해 두 배가 넘는 성과를 기록했다.아모레퍼시픽도 전년 대비 100% 신장을 기록했다. 설화수와 헤라에서 각각 174%와 100%를 기록했으며, 애경산업도 24% 성장했고 닥터 자르트도 전년 동기 대비 307% 이상 높은 매출을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11-17 15:57 LG생활건강, ‘뷰티 유튜버’ 취업취약계층 여성·남성도 도전하세요 LG생활건강, ‘뷰티 유튜버’ 취업취약계층 여성·남성도 도전하세요 [뷰티헬스신문 김경은 기자] LG생활건강은 ‘뷰티 유튜버’로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경력보유 여성과 취업준비생을 위한 인플루언서 육성 프로젝트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3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LG생활건강은 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3기 참가자 35명을 모집한다.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는 건강한 아름다움과 친환경 라이프를 지향하는 뷰티 인플루언서를 양성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개인의 경제 활동은 물론 사회에 올바른 가치관을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이번 3기에는 여성 중심의 뷰티크리에이터 시장에 남성도 메이크업 | 김경은 | 2020-11-09 16:12 “샴푸·바디워시 원하는 양만 사가세요”···‘리필 스테이션’ 시대 왔다 “샴푸·바디워시 원하는 양만 사가세요”···‘리필 스테이션’ 시대 왔다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소비가 주목되는 시점에 뷰티 기업들이 플라스틱 퇴출 로드맵을 구상하면서 리필 상품과 판매방식의 변화라는 시대적 요구에 맞춰 ‘리필 스테이션’ 운영을 시작했다.뷰티 기업들은 새로운 경험과 친환경 가치, 수준 높은 서비스로 고객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최근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업계 최초로 제품의 내용물만 원하는 만큼만 담아갈 수 있는 ‘리필 스테이션’ 운영을 시작했다.경기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아모레스토어 광교’ 매장은 지난 20일 문을 열고 아모레퍼시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10-28 19:26 가을철 기온 뚝, 패딩 계절 돌아왔다···"길이 짧은 숏패딩 사랑받을 것" 가을철 기온 뚝, 패딩 계절 돌아왔다···"길이 짧은 숏패딩 사랑받을 것"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부쩍 추워진 날씨, 올해도 어김없이 패딩의 계절이 돌아왔다. 두툼하고 풍성하고, 게다가 너무나 따뜻해서 겨울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패딩. 특히 다리까지 감싸주는 롱패딩이 생각나는 계절이 돌아왔다.다만, 롱패딩을 입기에 몇 가지 불편한 게 없지는 않았다. ‘김밥 패딩’ 또는 ‘이불 패딩’이라며 길고 검은 색깔이 싫은 사람도 있었고, 살아있는 오리를 괴롭혀 털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오리와 거위가 고통당하다 죽기도 하는 현실이 불편하기도 했다.그랬다면 올해는 걱정을 접어도 되겠다. 먼저 디자인 면에서 짧고 패션 | 이서영 | 2020-10-25 13:20 패션, 음악, 라이프 ‘이효리적인 여자’, 이효리 패션, 음악, 라이프 ‘이효리적인 여자’, 이효리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환불원정대’가 화제다. 왕년의 대스타 둘과 요즘 핫한 여 아이돌과 이슈를 몰고 다니는 대세녀, 이렇게 네 명이 뭉쳐 예능 프로는 물론, 프로젝트 음악까지 내자마자 대박을 쳤다.이효리, 엄정화, 그리고 화사와 제시가 뭉쳤다. 각자 만옥, 천옥, 그리고 은비와 실비라는 부캐(두번 째 캐릭터)를 내세워 브라운관과 음원 시장을 휘어잡고 있다.그 중심에 있는 이효리는 데뷔 23년째 시대를 선도하는 스타로 손대는 것마다 주목받으며 화제를 몰고 다닌다. 23년 째 정상의 자리에 있는 이효리의 패션 역사를 테마별로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10-23 17:46 올해는 ‘방구석 할로윈’ 즐기자···할로윈 분장하고 랜선 파티 올해는 ‘방구석 할로윈’ 즐기자···할로윈 분장하고 랜선 파티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10월 31일은 할로윈데이다. 서양에서 유래한 이 명절은 아이들이 귀신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다니며 사탕이나 과자를 바구니에 얻어먹는다.본래 할로윈데이는 영국 켈트족의 전통 풍습으로, 11월 1일에 한해가 시작되는 켈트족의 달력에 따라, 매년 마지막 날인 10월 31일에 죽은 사람의 영혼이 돌아온다고 믿었다. 그들을 쫓기 위해 귀신이나 마녀 분장을 하고 돌아다니던 풍습에서 시작됐다. 그러다 최근에는 나이를 불문하고 기괴한 분장을 하고 파티를 하는 파티문화로 자리 잡았다.그러나 코로나19 여파로 ‘집콕 시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10-21 20:17 가을과 겨울이 만났을 때! 올가을 ‘플리스’가 돌아왔다 가을과 겨울이 만났을 때! 올가을 ‘플리스’가 돌아왔다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가을이 무르익고 찬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겨울이 성큼 오기 시작하는 이때, 패션 피플들은 어떤 옷을 고를까. 가볍고 따뜻한 플리스 재킷으로 겨울을 준비해보자.플리스는 폴리를 가공해 만든 가볍고 따뜻한 섬유를 말한다. 털이 복슬복슬해 이른바 ‘뽀글이 재킷’으로도 불린다.플리스 재킷은 등산용품 전문 브랜드 ‘파타고니아’에서 1984년 처음 출시했다. 산악활동을 할 때 입을 수 있도록 가볍고 따뜻하게 가공해서 플리스 원단을 겉감으로 만든 것이 시초인데 이후 플리스 재킷이 SPA브랜드에서 나오면서 2000년대에도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10-20 19:15 처음처음1234567다음다음끝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