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27건) 리스트형 웹진형 타일형 [주간뷰티헬스브리핑] 다시 떠오르고 있는 K-뷰티 열풍···해외 소비자 접점 확보 [주간뷰티헬스브리핑] 다시 떠오르고 있는 K-뷰티 열풍···해외 소비자 접점 확보 [편집자주]다시 떠오르고 있는 K-뷰티 열풍에 힘입어 성장한 뷰티 디바이스 산업이 비대면 시대를 만나면서 또 한 번 도약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코로나19 악재 속에도 지난해 화장품 수출액이 연간 실적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K-뷰티가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잠시 수그러들었던 K-뷰티에 대한 평가와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다. 메이크업·기초 화장품이 전년보다 15.1% 증가했고 화장품과 세안 용품도 8억달러, 2억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 46.7% 신장했다. 일본 시장에서의 성장세도 눈길을 끈다. 기초 화장품과 주간뷰티헬스브리핑 | 김경은 | 2021-01-16 17:36 [주간뷰티헬스브리핑] 2020 뷰티 로드샵 대폭 축소···2021 온라인 중심으로 뷰티 채널 가속화 [주간뷰티헬스브리핑] 2020 뷰티 로드샵 대폭 축소···2021 온라인 중심으로 뷰티 채널 가속화 [편집자주]코로나19 사태로 그 많던 뷰티로드샵들이 사라지고 있다. 2020년에는 K-뷰티의 주역이었던 오프라인 뷰티로드숍이 추락하고 이제 온라인 채널로 완전히 기울어지고 있는 모습이다.아모레퍼시픽의 자체 화장품 편집숍 아리따움이 1250여개에 이르던 가맹점을 880개로 줄였고 564개에 달했던 스킨푸드 매장이 68개로 급감한 현실을 보면 로드샵 쇠퇴를 체감할 수 있다.올해 실적 찬바람을 맞은 뷰티와 패션업계는 채널 전환에 대대적으로 나서고 있다.중소 화장품 브랜드들의 경우도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SNS 채널 마케팅으로 위기상황을 주간뷰티헬스브리핑 | 김경은 | 2021-01-02 13:41 [주간뷰티헬스브리핑] 뷰티·헬스 분야 고객 취향 저격한 실용적 아이템 인기 [주간뷰티헬스브리핑] 뷰티·헬스 분야 고객 취향 저격한 실용적 아이템 인기 [편집자주]코로나19 장기화가 지속되면서 비대면 시대를 맞아 올해는 뷰티와 헬스 분야에서도 건강과 위생에 관련된 실용적인 선물들이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매일 마스크를 착용하는 환경 속에 화장품 수요는 줄어든 반면 향수를 찾는 이들은 많아졌다. 마스크 착용 일상화로 색조 메이크업으로 자신을 표현하기 어려워지면서 나만의 향기로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향수 수요가 늘어난 것이다.특히, 최근에는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 소비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니치 향수’ 시장이 커진 것도 코로나 시대에서 변화된 모 주간뷰티헬스브리핑 | 김경은 | 2020-12-19 19:55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올해 헬스앤뷰티 트렌드는 ‘무빙’···건강에 대한 가치 전방위 확산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올해 헬스앤뷰티 트렌드는 ‘무빙’···건강에 대한 가치 전방위 확산 [편집자주]국내 코로나19 일일 확진자 수가 500명대로 올라선 지 나흘만에 다시 400명대 중반으로 떨어졌다. 그러나 확산세가 다소 꺾였다고 단정하기는 이른 상황이다.지금도 6만 2천명이 코로나19 검사 중에 있으며 12월에 다시 대규모 확진자가 발생할 수 있다.코로나19 3차 대유행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미용실 등 뷰티 소상공인들의 피해 사례도 이어지고 있다. 최근 한 자영업 보고서를 보면 코로나19가 퍼질수록 사람들은 미용실에 가지 않았다. 코로나19 확진자 수와 미용실 매출 증감 곡선이 일치하는 것으로 나타난 것이다. 대유 주간뷰티헬스브리핑 | 김경은 | 2020-11-29 14:41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일상에 다시 번지는 코로나···헬스기업, 보건 혁신 가속화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일상에 다시 번지는 코로나···헬스기업, 보건 혁신 가속화 [편집자주]신규 확진자수가 73일만에 200명대를 넘어가면서 방역 당국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 필요성을 검토하고 있다.언제 끝날지 모르는 코로나 위기 속에 헬스기업들은 임상시험, 연구개발, 시장진출을 게을리 하지 않고 버텨내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지자체도 바이오헬스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기업들과 소통하고 민·관 상생 협업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헬스기업들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팬데믹이라는 유례없는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만들기 위해 보건 혁신을 추구하며 데이터 구축을 가속화하고 있다. [뷰티뉴스]1. 모처럼 특수 누린 주간뷰티헬스브리핑 | 김경은 | 2020-11-14 19:37 [주간뷰티헬스브리핑] 뷰티업계, 침체기 속 K-뷰티 트렌드 알리기 박차 [주간뷰티헬스브리핑] 뷰티업계, 침체기 속 K-뷰티 트렌드 알리기 박차 [편집자주]코로나19로 뷰티와 헬스업계가 침체기인 상황 속에서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 방식을 통해 K-뷰티의 위상이 다시 한번 세계 중심시장에 서기 위한 노력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올해 봄부터 한류 확산으로 아시아 등 해외로 진출하려는 국내 화장품 업체들이 많지만 코로나19로 모든 게 막혀있었다. 특히, 중소기업들은 정보력과 인지도도 낮아 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해외로 나갈 수도 없고 전시회나 박람회 자체가 없으니 좋은 품질의 화장품을 개발해도 K뷰티의 우수성도 널리 알리기는 역부족이었다.많은 뷰티기업들이 코로나 주간뷰티헬스브리핑 | 김경은 | 2020-11-07 19:04 [주간뷰티헬스브리핑] 中 소비자들 '기지개', K-뷰티 살아나나 [주간뷰티헬스브리핑] 中 소비자들 '기지개', K-뷰티 살아나나 [편집자주]코로나19 종식 선언을 했던 중국 본토에서 56일 만에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지만 중국은 침체 된 경기를 되살리기 위해 중국에 대한 외국인의 자본유입을 활성화하고 있다.중국 정부가 자본시장 개방을 위한 정책들을 펼치고 있어 코로나19 사태로 수그러들었던 외국인 직접투자는 늘어나고 있다. 중국 최대 쇼핑 행사인 ‘광군제’(11월 11일)를 앞두고 국내 화장품 업계도 모처럼 만반의 준비에 나섰다.특히 뷰티업계에서는 코로나19 여파로 9개월간 위축됐던 소비가 한꺼번에 분출되는 ‘보복소비’에 대한 기대감도 갖고 있다. 중국 내 코 주간뷰티헬스브리핑 | 김경은 | 2020-10-18 15:44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추캉스’ 끝난 시점, 아직 방역은 ‘조마조마’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추캉스’ 끝난 시점, 아직 방역은 ‘조마조마’ [편집자주]다음 달 13일부터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을 위반하면 최고 10만원의 과태료를 내야 한다.의무화 대상은 버스·지하철·택시 등 대중교통 운수종사자·이용자, 다중이 군집하는 집회의 주최자·종사자·참석자, 의료기관 종사자·이용자, 요양시설·주야간보호시설 입소자·이용자를 돌보는 종사자 등이다.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최근 두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지만 추석 연휴 귀경객과 여행객 등 대규모 인구 이동 속에 코로나19의 조용한 전파가 진행됐을 가능성이 있어 확진자가 늘어날 수도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 주간뷰티헬스브리핑 | 김경은 | 2020-10-04 19:21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코로나19 장기간 여파로 뷰티·헬스 업계도 지각변동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코로나19 장기간 여파로 뷰티·헬스 업계도 지각변동 [편집자주]20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82명 발생했다. 38일 만에 100명 아래로 낮아졌다.일일 신규 확진자가 100명 아래로 낮아진 것은, 서울 성북 사랑제일교회 관련 첫 확진자가 나오고 이튿날인 지난달 13일(56명) 이후 처음이다9개월 넘게 강타하고 있는 코로나19 여파로 뷰티·헬스 업계도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코로나19로 인해 생활 패턴은 물론 뷰티업계 또한 새로운 수요와 소비 트렌드들이 자리잡았다.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되면서 색조나 피부 화장에 대한 수요가 감소한 반면, 마스크 트러블로 인해 기초 스킨케어 라인의 주간뷰티헬스브리핑 | 김경은 | 2020-09-20 12:00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코로나19 재확산에 뷰티·헬스업계 더 심각한 타격 받을 수 있어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코로나19 재확산에 뷰티·헬스업계 더 심각한 타격 받을 수 있어 [편집자주]수도권 교회를 중심으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가 걷잡을 수 없이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있다.교회를 중심으로 확진자가 급증하는 등 코로나19가 확산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방역 당국도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방안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자칫 방심한 8월에 여전히 기세등등한 코로나는 우리의 삶 속을 침투했고 그 허술한 틈을 타 생업과 일상생활에 큰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외출 자제,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는 것이 코로나19를 이른 시일 내 종식 시키는 최선의 방법일 수 있다.지금 코로나 주간뷰티헬스브리핑 | 김경은 | 2020-08-22 00:04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여름 휴가철에 코로나19 확산 위험···건강관리 신경 써야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여름 휴가철에 코로나19 확산 위험···건강관리 신경 써야 [편집자주]최근 강원도 캠핑장에서 발생한 집단감염은 통제되어가는 코로나19가 휴가철을 맞아 확산될 수 있다는 위험성을 보여준 사례다.시민들은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휴가철을 맞아 가족과 지인들과 함께 이동하고 있다. 가족 단위의 소규모로 이동하고 휴가지에서도 밀집·밀접·밀폐(3밀)된 환경은 피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달라는 방역 당국의 말에 귀를 기울일지 의문이다.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도 사흘째 30명대로 나타났으며 해외유입도 꾸준하다.코로나가 종식되지 않은 시점에서 휴가철을 맞아 특히 실외라 하더라도 적절한 거리를 주간뷰티헬스브리핑 | 김경은 | 2020-08-02 21:12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코로나19 사태 6개월째···‘언택트’ 뷰티, ‘홈트레이닝’ 높은 성장세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코로나19 사태 6개월째···‘언택트’ 뷰티, ‘홈트레이닝’ 높은 성장세 [편집자주]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6개월을 맞은 가운데 최근 지역감염은 다소 줄어드는 추세지만 해외유입 확진자는 늘어나고 있다.특히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상황과 맞물려 앞으로 당분간 해외유입 확진자는 더 증가할 것으로 보여진다.시민들은 바이러스 시대를 맞아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생활방역 수칙을 잘 지키고 있지만 송파 60번 확진자같이 ‘슈퍼전파자’가 계속 발생하는 이상 코로나19의 완전 종식은 어려울 수 있다.이러한 상황 속에 뷰티업계는 가상 메이크업 체험 등 ‘언택트 마케팅’이 트렌드 주간뷰티헬스브리핑 | 김경은 | 2020-07-19 20:29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코로나19가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키고 있다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코로나19가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키고 있다 [편집자주]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이틀 만에 다시 40명대로 증가했다. 수가 다소 줄어드는 추세를 보이면서 일각에선 확산세가 꺾이는 것 아니냐는 기대 섞인 관측도 나왔지만 집단 감염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상황 속에서 감염 규모는 언제든 다시 커질 수 있다는 예측이 크다.방역 당국은 느슨하게 풀어질 수 있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외식, 운동, 노래 부르기와 물놀이를 코로나19 전파 위험이 높은 일상활동으로 분류하고 주의를 당부했다.코로나19 사태로 라이프 스타일도 변화하고 있다. 여성들은 ‘노 메이크업’을 선언하며 언택트 문화 속에서 주간뷰티헬스브리핑 | 김경은 | 2020-07-12 12:03 [주간뷰티헬스브리핑] ‘비건’(Vegan) 바람이 불고 있다, 뷰티와 헬스시장 장악 [주간뷰티헬스브리핑] ‘비건’(Vegan) 바람이 불고 있다, 뷰티와 헬스시장 장악 [편집자주]최근 코로나19 속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먹는 음식에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특히, 친환경 소비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채식주의 바람을 타고 비건(Vegan) 뷰티를 표방한 다양한 브랜드들이 쏟아지고 있으며 기업들은 패티, 오믈렛 등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비건 제품을 적극 개발해 푸드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비건 화장품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동물성 원료 사용 및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비건 뷰티가 뷰티 트렌드 키워드로 떠오르며 소비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반영되고 있다.코로나19 사태가 장 주간뷰티헬스브리핑 | 김경은 | 2020-06-20 21:37 [주간뷰티헬스브리핑] 공적마스크 5부제 폐지, ‘비말 차단용 마스크’ 대란 [주간뷰티헬스브리핑] 공적마스크 5부제 폐지, ‘비말 차단용 마스크’ 대란 [편집자주]공적마스크 5부제가 폐지됐다. 요일과 상관없이 일주일에 최대 마스크 3장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지금까진 출생연도에 따라 정해진 요일에 마스크를 구매해야 했으나 이날부터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마스크를 직접 또는 대리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등교 개학도 본격화됐다.그러나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하는 탓에 모든 학교들이 수업을 제대로 시행할 지는 미지수다.시민들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여전히 진행 중이라 개인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근 온라인 쇼핑몰 홈페이지에 비말 차단 효과를 인증받은 주간뷰티헬스브리핑 | 김경은 | 2020-06-06 17:13 [주간뷰티헬스브리핑] 뷰티·헬스기업, 건강·면역·위생 뷰티제품, 헬스아이템 개발 주력 [주간뷰티헬스브리핑] 뷰티·헬스기업, 건강·면역·위생 뷰티제품, 헬스아이템 개발 주력 [편집자주]고3 이후 27일 고2와 중3, 초등 1~2학년, 유치원생들이 등교하게 된다. 최근 이태원 클럽 관련 발발로 5차, 6차 감염 발생이 일어나는 가운데, 여전히 코로나19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개인 위생수칙과 생활속 거리두기가 필요한 시점이다.그러나 마스크 쓰기와 거리두기 같은 방역수칙을 스스로 지키기가 쉽지 않은 초등학생 등 저학년 학생들과 PC방, 카페 등을 드나드는 중고등학생들의 집단 감염이 발생할 수도 있어 철저한 관리감독이 요구된다.이러한 상황 속에 뷰티·헬스 기업들은 코로나19가 선호 제품부터 소비 패턴까지 대거 주간뷰티헬스브리핑 | 김경은 | 2020-05-25 00:10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코로나19 충격, 뷰티업계 구조조정 불가피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코로나19 충격, 뷰티업계 구조조정 불가피 [편집자주]이번주 들어 서울 이태원 클럽 확산세가 점차 누그러지고 있다. 집단 감염이 일어난 서울 이태원 클럽 방문자 대다수가 검사를 마쳤고 다행히도 추가 감염사례가 줄어들고 있다.코로나19 종식을 향해 달려가는 현 상황에서 20대들의 무분별한 클럽 출입으로 벌어진 이번 사태는 많이 아쉽지만 우리에게 더욱 큰 경각심을 불러일으킨 계기가 됐다.그러나 이번 사태로 불거진 위기 상황이 뷰티와 헬스업계에도 영향을 미치며 관련 제품들의 매출이 떨어지고 기업들도 큰 위기난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소비자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전제 주간뷰티헬스브리핑 | 김경은 | 2020-05-17 18:21 [주간뷰티헬스브리핑] ‘포스트코로나’ 시대 뷰티·헬스 트렌드 바뀐다 [주간뷰티헬스브리핑] ‘포스트코로나’ 시대 뷰티·헬스 트렌드 바뀐다 [편집자주]가정의 달인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과 성년의날, 스승의날까지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는 시기다. 코로나19가 잠잠해지자 뷰티업계에서는 신제품과 할인혜택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최근 5개월 가까이 지속되는 코로나19 여파로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되자, 뷰티업계에도 시대 변화에 따라 새롭게 떠오르는 기준을 뜻하는 신조어인 ‘뉴노멀’(New Normal·새로운 표준) 바람이 거세다. 매일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일상이 된 지금, 기초부터 색조 메이크업까지 화장품 트렌드가 재정립되고 있는 것이다.헬스업계 주간뷰티헬스브리핑 | 김경은 | 2020-05-09 12:41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코로나19 패닉' 조금씩 기지개펴는 뷰티헬스 업계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코로나19 패닉' 조금씩 기지개펴는 뷰티헬스 업계 [편집자주]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지구촌이 신음하고 있지만 국내 상황은 다소 주춤하는 분위기다. 뷰티헬스업계도 그동안의 부진을 씻기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다.물론, 아직 코로나19를 안심하기에는 이르다. 해외 유입자들이 계속 늘고 있고 집단 감염 사례도 발생할 수 있다. 바이오기업들이 백신개발에 집중하고 있지만 언제 출시될 지는 여전히 미지수다.뷰티헬스기업들은 조심스럽게 봄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평균 5년 주기로 새로운 바이러스들이 창궐해 인류를 위협하고 경제활동, 학교생활도 멈춰있지만 넋 놓고 지켜볼 수만은 없다.많은 뷰티헬스기 주간뷰티헬스브리핑 | 김경은 | 2020-04-19 18:28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집콕족’ 늘면서 헬스, 뷰티기업들 마케팅 방향 변화 [주간뷰티헬스브리핑] ‘집콕족’ 늘면서 헬스, 뷰티기업들 마케팅 방향 변화 [편집자주]실시간 국제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에 따르면 12일(한국시간) 오전 10시 전 세계 코로나19 확진자는 177만9천명을 넘어섰으며 사망자는 10만명을 돌파했다. 가장 확진자가 많은 미국의 경우 사망자는 2만명을 넘어서며 전 세계가 코로나19 패닉에 빠져있다.국내에서는 확진자가 줄어들고 진정세에 접어들었지만 여전히 안심할 수 없는 분위기다. 헬스와 뷰티 업계는 새로운 대안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확산으로 ‘집콕족’을 겨냥한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면서 유통업계 직장 풍경도 달라지고 주간뷰티헬스브리핑 | 김경은 | 2020-04-12 11:22 처음처음12다음다음끝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