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20건) 리스트형 웹진형 타일형 명품 ‘플렉스’에 합류한 마스크···“더 똑똑해지고 진화하고 있다” 명품 ‘플렉스’에 합류한 마스크···“더 똑똑해지고 진화하고 있다”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친구 결혼식에 갔다가 와 줘서 감사하다고 마스크를 선물 받은 직장인 김정윤(32)씨는 “요즘에는 답례로 필수품인 마스크를 주는 것 같다. 조금 신기하고 했지만 이젠 마스크가 고마움의 선물로 대체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마스크는 코로나19 시대의 필수품이 됐다. 백신이 개발되고 올 하반기에는 대유행이 극복된다고 예측하고 있지만 예방을 위해 당분간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이미 사회활동에 있어 제2의 피부처럼 한 몸이 됐다.마스크 필수 시대에 마스크와 함께 살아가기 위한 여러 가지 아이디어 상품들이 출시되어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1-01-14 10:59 벌써 봄이야?···과감한 레드 계열 뷰티 유행 선도 벌써 봄이야?···과감한 레드 계열 뷰티 유행 선도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매서운 한파가 몰아치지만 뷰티 업계는 벌써 봄소식 알리기에 분주하다. 2021 봄 시즌을 앞두고 업계는 앞다투어 2021 스프링 한정판 메이크업 세트 출시에 나서고 있다.파스텔톤 색감의 메이크업 제품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대표적인 봄 컬러인 핑크, 오렌지 같은 화사한 컬러는 물론, 과감한 레드 계열의 립 제품이 함께 유행을 선도할 전망이다.▲뷰티브랜드 핑크 중심 봄 컬러 신상품 출시안나수이는 핑크, 펄 등 봄에 걸맞는 색감의 아이메이크업 제품을, 프랑스의 감성 브랜드 폴앤조 보떼도 화사한 핑크컬러 중심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1-01-04 21:10 ‘미리 보는 2021 패션 트렌드’ 레트로, 내추럴리즘, 오버핏 공존 전망 ‘미리 보는 2021 패션 트렌드’ 레트로, 내추럴리즘, 오버핏 공존 전망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2020년은 마스크로 무장하고 실내에 머물며 숨죽이듯 지낸 1년이었다.패션계도 지난 1년 동안 매출의 급감, 행사 금지, 외출 자제 등으로 타격을 입었으며 회복의 기미도 보기 어렵다. 그러나 그 안에서도 비대면 패션쇼, 비건 소재의 등장, 애슬레져룩 대유행 등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면서 발전해 왔다.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일어난 팬데믹의 여파로, 과거로 회귀하자는 움직임으로 인해 레트로와 내추럴리즘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또한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며 업사이클링 등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12-29 19:15 패셔니스타는 파자마 입는다···‘집콕시대’에 이지룩에서 파티복, 외출복으로 패셔니스타는 파자마 입는다···‘집콕시대’에 이지룩에서 파티복, 외출복으로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코로나19가 또다시 대유행에 들어서면서 연말까지는 집에만 머물러야 하는 상황이다.그러다보니 연말 파티도 모임 장소도 ‘집’이 대세다. 집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실내복과 원마일웨어를 비롯해 ‘잠옷’ 매출이 크게 늘었다.특히 최근에는 잠옷이 홈웨어를 대신하면서 일상복으로도 손색없는 데다, 스타들의 잠옷 패션도 유행하고 있다. 스타일링을 더 해 외출복으로도 선보이는 잠옷 패션은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다.실제로 ‘자주’(JAJU)의 10월~12월까지 잠옷 매출은 전년 대비 300% 이상 증가했으며, 캐주얼 의류브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12-22 20:12 연말 뷰티 에디션 세트, 구매는 이렇게! 연말 뷰티 에디션 세트, 구매는 이렇게!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뷰티 업계가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에디션으로 연말 특별판 출시 붐을 일으키고 있다.3분기까지 블랙프라이데이 등 반짝 세일특수 외에도 전반적으로 판매가 저조해, 타개책으로 일찌감치 연말 에디션 출시를 서둘렀다. 유명 제품들은 벌써 품절사태를 이루고 있으며, 남아있는 연말을 맞아 제품을 조금이라도 알차고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다.뷰티 업계에 따르면 11월 말~12월 초에 출시하는 ‘크리스마스 에디션’이나 ‘홀리데이 컬렉션’등이 올해는 앞당겨졌으며 관련 이벤트도 풍성하다.에스티로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12-13 19:02 ‘얼죽코’족 위한 겨울 코트의 모든 것! ‘얼죽코’족 위한 겨울 코트의 모든 것!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패딩은 강세다. 역시 겨울 아우터의 대세는 패딩을 따를 자가 없다.그러다 올해 초부터 플리스가 대유행하기 시작했다. 색깔도 핏도 너무나 다양하다. 여기에 아직 얼어 죽어도 코트뿐이라는 족속들이 있다.최근 ‘얼죽코’(얼어 죽어도 코트의 줄임말)를 고집하는 겨울 멋쟁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비싸고 무겁고, 패딩만한 보온성은 없지만 기품 있고 우아한 코트를 포기할 수 없는 자. ‘얼죽코’들을 위한 코트 선택과 코디법을 공개한다.목부터 다리까지 폭 감싼 패딩이 대세이던 때가 있었고, 올해는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12-06 23:46 수능 끝, 관리 시작! 수험생 위한 다이어트, 메이크업 꿀팁 수능 끝, 관리 시작! 수험생 위한 다이어트, 메이크업 꿀팁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수능이 끝났다. 올 수능은 사상 최초로 ‘코로나 수능’으로 치러졌다.수험생들은 등교를 못하는 일이 잦았고, 학교나 학원 수업조차 ‘외출자제’를 위해 걸핏하면 중지되고 축소되어 혼란 속에서 혼자 공부해야 하는 날들이 많았다. 공부 중 간간이 친구들을 만나는 것조차 못했을 것이다. 시험 일정도 연기되어 불안한 상황 속에서 시험을 치렀을 많은 수험생들은 이제 곧 맞을 자유로운 시간을 누리려 한다.곧 성년을 앞둔 수험생들은 다이어트, 운동, 친구만나기, 쉬기, 메이크업 등 하고 싶은 일들이 쏟아질 것이다. 물론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12-03 18:49 뷰티 업계 광군제 통해 ‘숨통’···‘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페스타’ 월말까지 뷰티 업계 광군제 통해 ‘숨통’···‘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페스타’ 월말까지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중국의 최대 쇼핑 축제 광군제에서 뷰티 기업들이 특수를 누린 가운데, 뷰티 업계가 이 같은 쇼핑 축제를 이달 말까지 이어갈 계획이다.LG생활건강은 지난 11일 중국 광군제에서 2천6백억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후’가 181%, 숨 92%, 오휘 100% 등 지난해 비해 두 배가 넘는 성과를 기록했다.아모레퍼시픽도 전년 대비 100% 신장을 기록했다. 설화수와 헤라에서 각각 174%와 100%를 기록했으며, 애경산업도 24% 성장했고 닥터 자르트도 전년 동기 대비 307% 이상 높은 매출을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11-17 15:57 “샴푸·바디워시 원하는 양만 사가세요”···‘리필 스테이션’ 시대 왔다 “샴푸·바디워시 원하는 양만 사가세요”···‘리필 스테이션’ 시대 왔다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소비가 주목되는 시점에 뷰티 기업들이 플라스틱 퇴출 로드맵을 구상하면서 리필 상품과 판매방식의 변화라는 시대적 요구에 맞춰 ‘리필 스테이션’ 운영을 시작했다.뷰티 기업들은 새로운 경험과 친환경 가치, 수준 높은 서비스로 고객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최근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업계 최초로 제품의 내용물만 원하는 만큼만 담아갈 수 있는 ‘리필 스테이션’ 운영을 시작했다.경기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아모레스토어 광교’ 매장은 지난 20일 문을 열고 아모레퍼시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10-28 19:26 패션, 음악, 라이프 ‘이효리적인 여자’, 이효리 패션, 음악, 라이프 ‘이효리적인 여자’, 이효리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환불원정대’가 화제다. 왕년의 대스타 둘과 요즘 핫한 여 아이돌과 이슈를 몰고 다니는 대세녀, 이렇게 네 명이 뭉쳐 예능 프로는 물론, 프로젝트 음악까지 내자마자 대박을 쳤다.이효리, 엄정화, 그리고 화사와 제시가 뭉쳤다. 각자 만옥, 천옥, 그리고 은비와 실비라는 부캐(두번 째 캐릭터)를 내세워 브라운관과 음원 시장을 휘어잡고 있다.그 중심에 있는 이효리는 데뷔 23년째 시대를 선도하는 스타로 손대는 것마다 주목받으며 화제를 몰고 다닌다. 23년 째 정상의 자리에 있는 이효리의 패션 역사를 테마별로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10-23 17:46 올해는 ‘방구석 할로윈’ 즐기자···할로윈 분장하고 랜선 파티 올해는 ‘방구석 할로윈’ 즐기자···할로윈 분장하고 랜선 파티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10월 31일은 할로윈데이다. 서양에서 유래한 이 명절은 아이들이 귀신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다니며 사탕이나 과자를 바구니에 얻어먹는다.본래 할로윈데이는 영국 켈트족의 전통 풍습으로, 11월 1일에 한해가 시작되는 켈트족의 달력에 따라, 매년 마지막 날인 10월 31일에 죽은 사람의 영혼이 돌아온다고 믿었다. 그들을 쫓기 위해 귀신이나 마녀 분장을 하고 돌아다니던 풍습에서 시작됐다. 그러다 최근에는 나이를 불문하고 기괴한 분장을 하고 파티를 하는 파티문화로 자리 잡았다.그러나 코로나19 여파로 ‘집콕 시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10-21 20:17 가을과 겨울이 만났을 때! 올가을 ‘플리스’가 돌아왔다 가을과 겨울이 만났을 때! 올가을 ‘플리스’가 돌아왔다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가을이 무르익고 찬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겨울이 성큼 오기 시작하는 이때, 패션 피플들은 어떤 옷을 고를까. 가볍고 따뜻한 플리스 재킷으로 겨울을 준비해보자.플리스는 폴리를 가공해 만든 가볍고 따뜻한 섬유를 말한다. 털이 복슬복슬해 이른바 ‘뽀글이 재킷’으로도 불린다.플리스 재킷은 등산용품 전문 브랜드 ‘파타고니아’에서 1984년 처음 출시했다. 산악활동을 할 때 입을 수 있도록 가볍고 따뜻하게 가공해서 플리스 원단을 겉감으로 만든 것이 시초인데 이후 플리스 재킷이 SPA브랜드에서 나오면서 2000년대에도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10-20 19:15 코로나 시대, 가을 메이크업은? 코로나 시대, 가을 메이크업은?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마스크로 얼굴의 절반을 가리고 다닌 지 9개월에 접어들었다. 화장을 안 해 편할 때도 있지만, 화장품이 묻거나 공기가 안 통해 피부에 트러블이 나기도 한다. 찬바람 불기 시작하지만 예뻐지려는 여심은 변함이 없다.가을바람 부는 코로나 시대, 메이크업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가을 메이크업 꿀팁을 알아보자.▲마스크 메이크업! 지속력과 케어 시대외출이나 근무에도 마스크를 해야 하는 시대다. 마스크 안에서 묻거나 지워져 불쾌한 느낌이 없는 ‘마스크푸르프 메이크업’이 강세다. 업계에서는 마스크에도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10-10 11:25 영원한 '스테디셀러', 남녀 노소 가을 패션 완성 스트라이프 영원한 '스테디셀러', 남녀 노소 가을 패션 완성 스트라이프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프리랜서 김경욱(48)씨는 스트라이프 매니아다.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걸치면 동안이라는 소리가 듣기 좋아 외출 시에도 집에서 작업할 때도 즐겨 입는 아이템이라고 한다.흔히 흰 바탕에 블랙 가로 줄무늬로 대표되는 스트라이프. 스트라이프는 편하고 경쾌한 분위기를 낼 수 있고 코디도 쉬워 사계절의 패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편안하고 실속 있는 ‘이지룩’이 유행함에 따라, 루즈한 핏으로, 앞과 뒤의 기장 길이가 다르고 소매통이 넓은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다. 사계절,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스트라이프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09-26 20:13 패셔니스타 배두나의 ‘패션 필모그래피’ 패셔니스타 배두나의 ‘패션 필모그래피’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최근 tvN '비밀의 숲2'가 전편에 이어 화제다. 검찰청 내부의 비밀과 비리를 파헤치고 검찰과 경찰의 논쟁과 대립을 소재로 한 이 드라마는 한국에서 수사 드라마의 새 장을 열었다며 1편에 이어 대중의 인기와 극찬을 동시에 받고 있다.경감 한여진으로 분한 배두나 역시 독특한 인상에 뛰어난 연기로 극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스타일리시하면서 지적인 패션도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배두나 하면 강렬하고 개성적인 외모로 다양한 배역을 소화하는 배우다. 평론가 허지웅은 배두나를 가리켜, “어디서 본 적이 있는 캐릭터를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09-18 22:32 화장 안하는 여자 VS 화장하는 남자 화장 안하는 여자 VS 화장하는 남자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화장하지 않는 여자들이 늘고 있다.서울에 사는 학생 김다경씨(26세)는 메이크업을 안한지 6개월이 됐다고 유튜브 개인방송에서 밝혔다. 김씨는 “화장이 꼭 필요한 직업도 아니고, 화장품 가격도 만만치 않았다”면서 화장품 값으로 1년에 80만원 이상 지출을 했었다고 고백했다.직장인 윤서영씨(29세)도 화장을 안한지 1년이 지났는데 훨씬 피부가 좋아졌고 피부 나이 측정 결과 실제 나이보다 10살이나 젊게 나왔다. 화장을 안하는 게 피부관리에 훨씬 좋다“라고 말했다.가정주부 윤모(51)씨도 “지난 2008년 화 트렌드 뷰티 | 이서영 | 2020-09-16 17:49 40대 배우 케이트 허드슨이 밝힌 스킨케어 비법 40대 배우 케이트 허드슨이 밝힌 스킨케어 비법 [뷰티헬스신문 오성주 기자] 미국의 주간지 피플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으로 선정됐던 할리우드 배우 케이트 허드슨이 어느덧 40대 초반의 나이가 됐다.해외에서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로 손꼽히는 케이트 허드슨은 최근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생얼’을 공개하며 여전히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공개했다.20대 피부를 유지하고 있는 그의 비밀은 무엇일까?허드슨은 최근 ‘인스타일’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영화배우이기도 한 어머니 골디 혼이 이전부터 스킨케어 루틴에 대해 영감을 줬다며 아름다움은 건강에서 비롯되며 올바른 식사, 해독 트렌드 뷰티 | 오성주 | 2020-09-03 19:40 “헤어도 뉴트로” 90년대 소환한 ‘더듬이 머리’ “헤어도 뉴트로” 90년대 소환한 ‘더듬이 머리’ [뷰티헬스신문 이상지 기자]패션계을 넘어 뷰티계까지 뉴트로(New-tro) 바람이 거세다. 1990년대 활동했던 H.O.T., 핑클, SES, 신화 등 인기 가수들의 대표적인 헤어스타일인 ‘더듬이 머리’가 다시 돌아왔다.‘더듬이 머리’는 뾰족한 앞머리 형태가 곤충의 더듬이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얼굴이 작아 보이는 착시 효과를 주면서 전체적인 스타일에 포인트를 준 헤어스타일로 90년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최근 블랙핑크, 레드벨벳, 소녀시대가 복고풍 헤어스타일로 30년 전을 소환했다. 더듬이 머리는 올해 더욱 화려한 스 트렌드 뷰티 | 이상지 기자 | 2020-08-09 19:25 2020 여름 패션 트렌드, 90년대 복고풍 '싹쓸이' 2020 여름 패션 트렌드, 90년대 복고풍 '싹쓸이' [뷰티헬스신문 이상지 기자]90년대 복고풍이 올여름 패션 트렌드를 ‘싹쓰리’했다. 지난해부터 메가트렌드로 떠오른 복고 열풍은 올해 정점을 달리고 있는 중이다. 트렌드의 최전방에 있는 셀럽들이 선택한 90년대 패션 아이템은 무엇일까. ▲이효리, 90년대 힙합 패션 ‘오버사이즈+크롭톱’ 최근 MBC ‘놀면 뭐하니’ 속 이효리의 패션은 90년대 패션을 완벽 재현해 화제다. 실제 90년대 걸그룹 핑클로 활약한 이효리는 원조 패셔니스타라는 명성에 걸맞는 화려한 스타일을 소화하며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넉넉한 사이즈의 야구 티셔츠를 트렌드 뷰티 | 이상지 | 2020-06-28 23:34 ‘클래식 블루’에 풍덩 빠진 뷰티 ‘클래식 블루’에 풍덩 빠진 뷰티 [뷰티헬스신문 이상지 기자]세계적인 색채기업 팬톤이 2020 올해의 컬러로 ‘클래식 블루’ 컬러를 선정해 화제다.이와 함께 ‘2020 올해의 컬러’ ‘2020 팬톤 컬러’ ‘클래식 블루’ ‘팬톤 컬러’ 등의 검색어가 포털에 연관 검색어로 등장하고 있다.팬톤은 지난달 2020년 올해의 컬러로 ‘클래식 블루’를 발표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 속에서 평온함의 상징인 블루 컬러를 통해 현대인들이 더 깊이 사고하고 이를 확장하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담은 컬러다. 매년 팬톤 컬러는 패션, 뷰티, 인테리어 분야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미치는 트렌드 뷰티 | 이상지 기자 | 2020-06-02 14:47 처음처음1끝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