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인터뷰] 시니어모델 교육자 김보민, "밝고 건강한 시니어모델 키우고 싶어요"
[BH인터뷰] 시니어모델 교육자 김보민, "밝고 건강한 시니어모델 키우고 싶어요"
  • 이원영
  • 승인 2019.06.2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모델과정 김보민 교수
시니어모델과정 김보민 교수

[뷰티헬스신문 이원영 기자]

우리나라는 65세 이상의 노인이 전체 인구의 15%를 넘어서는 고령사회에 돌입했다.
곧 노인 인구가 25%를 넘어서는 초고령 사회가 예상되고 있으며, 오는 2026년에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평균 수명의 증가로 인해 이제 젊은층이 바라보는 시니어의 관점뿐만 아니라 시니어 스스로도 자신을 노인이라 불리는 것을 원하지 않고 있다.

건강을 유지하고 젊게 사는 방법에 고려하고 있는 시니어들은 삶에 대한 태도도 크게 바뀌었다. 스스로 건강과 여가를 챙기고 제2의 자아실현을 위한 꿈을 찾는 등의 변화로 인해 소비지형도 바꿔놓았다.

이와 같이, 문화와 소비생활에도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시니어가 증가됨에 따라 시니어들에게 새로운 삶의 재미를 부여하고 그들 스스로 어렵지 않게 도전할 수 있는 교육과정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학교에서는 시니어모델을 전면으로 내세우며, 시니어를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도 진행 중이다.

시니어모델과정 교육중인 김보민 교수
시니어모델과정 교육중인 김보민 교수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실전아카데미를 통해 시니어모델을 양성하고 있는 김보민 시니어모델과 교수는 ‘시니어모델과정’ 1기 교육을 통해 시니어들의 힘찬 에너지와 도전정신을 느꼈다고 말했다.

김보민 교수는 총 6개월 과정을 통해 잘못된 자세 교정과 전신 스트레칭을 통한 건강관리와 함께 걸음걸이 교정을 통한 패션쇼 워킹수업, 패션쇼에 필요한 포즈와 시선처리 등을 교육하고 있다.

시니어모델과정은 40대부터 70대에 이르기까지 만학도들을 대상으로 취미, 건강을 위한 기본자세, 전문 시니어모델을 양성하는 실전 아카데미 과정이다.

시니어모델과정을 교육한 김보민 교수를 첫 수업에서 만나봤다.

시니어모델과정 교육 중인 김보민 교수
시니어모델과정 교육 중인 김보민 교수

 

-시니어모델과정이 열풍을 이끌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고령화 시대를 맞아 늘어나는 만학도들을 대상으로 하는 실버산업이 확대되고 있다. 전문성을 갖춘 기성세대들이 대거 등장하며 젊은 세대와 일자리 경쟁을 벌이고 있다. 실버세대들이 사회에서 제2의 인생을 리모델링해 모델로 성장하고 싶어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시니어모델과정에서는 주로 어떤 교육을 실시하고 있나

남예종 실전 아카데미는 해당 분야 인재양성과 취미, 건강을 위한 각 분야별 기초를 가르치고 스트레칭, 유연성 강화 등을 통해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고 바른 자세를 만드는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신체조정능력, 음악을 들으며 리듬감을 높이고 창의력을 증진하고자 한다.


-원래 모델 출신이 아닌데 젊은 시절에는 어떤 일을 하셨나요

결혼과 출산 육아, 남편 내조 등 여성으로서 평범한 일상을 보냈지만, 학창 시절 큰 키 때문에 모델이 꿈이었다. 부모님 반대와 용기 부족으로 꿈을 접었지만 마음 속 깊은 한 구석에는 항상 모델을 동경했다. 미디어를 통해 시니어모델에 대한 정보를 접하면서 잠재되어 있었던 모델에 대한 꿈을 다시 꾸고 도전했다.


-2017 미시즈 유니버스 클래식 코리아대회'서 45세 이상 부문 미시즈 글로브 클래식을 수상했다

내가 모델로서 인정받았다는 느낌을 받은 첫 사례여서 너무 행복했다.


-시니어모델이 되고 싶어하는 시니어들에게 어떤 조언을 하고 싶나

우리는 피할 수 없는 100세 장수 시대에 살고 있다. 60세 이후 40년은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기가 하고 싶은 일과 의미 있는 일을 하며, 보다 젊고 건강한 노년의 삶을 즐기면서 살아야 된다고 생각해요. 저도 좋아하는 취미가 자기 계발로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면서 내 꿈을 이룰 수 있었다. 우리 시니어분들도 각자 개인이 좋아하는 취미를 자기계발로 발전시켜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면, 그 취미가 꿈과 제 2의 직업으로 연결되면서 평소 꿈꾸는 것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김보민 교수

2017 Mrs. Universe Mrs Globe Mrs Asia International 클래식 부분 수상

2014 중앙일보와 종근당 헬스미디어 공동 주최 “청바지가 어울리는 50-60을 찾습니다” 1등

KBS 황금연못, 서울별곡 꽃보다 시니어 등 다수 출연

Y.W.Z모피, 네스카페 커피머신, 유한킴벌리 디펜드 등 다수 지면 광고, 광복70주년 예술의 전당

패션스타일리스트 자격증 취득

남예종 시니어모델과 교수

 

이원영 기자 wyl2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