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캣츠, 춤의 레시피 2회 공연 성황리 마쳐
골든캣츠, 춤의 레시피 2회 공연 성황리 마쳐
  • 이호규
  • 승인 2019.07.0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춤의 레시피 무용인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뷰티헬스신문 이호규 기자]

지난달 29일(토) 오후 3시 강남구민회관 2층 대극장에서 골든캣츠(Golden CATs) 주관 아래 제2회 무용 발표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에 골든캣츠(Golden CATs)가 주관한 무용 발표회 주제는 ‘춤의 레시피: 열정으로 춤을 요리하다’였다.

무용 발표회는 한국 전통예술의 올바른 보존과 계승에 앞장서며, 대중화 및 산업화를 통해 문화발전에 대한 기여를 목적으로 일반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로서 마련되었고, 골든캣츠(Golden CATs) 정승혜 대표가 주관했다.

기본무, 진도북춤, 부채춤, 살풀이, 설장고, 장고춤, 진도북춤, 검무, 외북, 탱고 등 총 21개 일반 무용인 팀이 골든캣츠(Golden CATs)에서 배운 전통무용을 마음껏 선보인 연례 행사였다.

이번 공연을 위해 힘쓴 골든캣츠 모든 임원 및 강사진은 그동안 한국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접근이 상대적으로 어려웠던 일반인에게 한국 문화예술을 보다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다양한 교육의 기회 및 장을 제공함으로써 한국 문화예술인과 사회공동체의 일원으로 큰 자부심을 느끼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승혜 대표는 “이번 무용 발표회를 위해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해주신 일반 무용인 분들에게 그 고마움을 표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골든캣츠(Golden CATs)는 가치를 중요시하는 현대 사회에서 다양한 무용을 접목한 문화 복지 서비스를 지원 및 연구 개발하며 이를 통해 국민이 문화예술 활동을 쉽게 누릴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이호규 기자 hoseo23@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