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병원, ‘심장혈관 심포지엄’ 개최, 고혈압 등 정보공유
중앙대병원, ‘심장혈관 심포지엄’ 개최, 고혈압 등 정보공유
  • 함형광
  • 승인 2019.07.0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병원이 진료현장에서의 경험을 공유하고자 ‘심장혈관 심포지엄’을 개최한다(출처: 중앙대병원)
중앙대병원이 진료현장에서의 경험을 공유하고자 ‘심장혈관 심포지엄’을 개최한다(출처: 중앙대병원)
 
[뷰티헬스신문 함형광 기자]
중앙대병원이 14일 오전 8시부터 병원 중앙관 4층 송봉홀에서 ‘심장혈관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총 2부로 구성돼있다. 1부는 저항성 고혈압의 치료(분단제생병원 심장혈관내과 오민석 과장), 1차 예방을 위한 아스피린 사용법(중앙대병원 순환기내과 원호연 교수), 오메가3 & dyslipidemia 가이드라인 Updates(충북대병원 순환기내과 김상민 교수) 순으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2부에서는 심혈관질환자에서 당뇨병 약제의 선택(한국의학연구소 안지현 교육연구부장), 협심증환자의 상급병원 전원 결정 기준(메디플렉스셍종병원 심장내과 전기현 과장), 심방세동 치료의 모든 것(중앙대병원 순환기내과 신승용 교수), 무증상환자에서 심혈관질환의 스크리닝 방법(서울성심병원 순환기내과 김은영 과장) 순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중앙대병원 심장혈관·부정맥센터 이왕수 센터장은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협심증, 심방세동 등 진료실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질환에 대해 경험과 고민을 공유하고자 이번 심포지엄을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는 대한의사협회에서 평점 3점을 부여한 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의 참가비는 무료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은 중앙대병원 심장혈관연구소를 통해 사전등록을 할 수 있다. 
 
함형광 기자 h2g0614@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