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27kg 감량?…메간 폭스, 킴 카다시안이 선택한 '케톤 다이어트' 주목
무려 27kg 감량?…메간 폭스, 킴 카다시안이 선택한 '케톤 다이어트' 주목
  • 김경은
  • 승인 2019.07.06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톤 다이어트(출처: MBN)
케톤 다이어트(출처: MBN)

[뷰티헬스신문 김경은 기자]

케톤 다이어트가 네티즌 사이에서 주목되고 있다.

6일 오전 방송된 MBN ‘특집다큐 - 지방을 지방으로 태운다, 케톤의 비밀’에서는 케톤 다이어트에 대해 공개됐다. 케톤 다이어트란 탄수화물과 당을 제한하는 식이요법이다.

이날 방송에서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케톤 다이어트에 대해 "우리가 식사를 하면 탄수화물이 핏속으로 들어가 탄수화물이 포도당으로 분해된다"며 "우리가 만약 탄수화물을 조금밖에 안 먹으면 에너지원이 모자라서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쓸 때 나오는 물질이 케톤"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탄수화물의 양을 줄이고 고지방 식사를 하는 케톤 식이요법은 케톤 수치가 증가하며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다"고 덧붙였다.

케톤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동안에는 고기와 녹색채소, 지방으로 식단을 구성하고 유제품 및 견과류, 계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최근 미국 배우 킴카다시안과 메간폭스를 포함한 여러 할리우드 스타들이 케톤 다이어트를 통해 큰 효과를 본 후 케톤 요법이 더욱 주목되는 중이다.
 
특히, 킴 카다시안은 케톤 다이어트를 통해 27kg를 감량했다고 알려졌으며 첫째 아들을 출산 후 빠른 속도로 다이어트에 성공하여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메간 폭스는 세 명의 아이를 낳았고 그 때마다 불어났던 몸무게를 줄이는 방법으로 케톤 다이어트를 선택했다.
 
김경은 기자 sisido@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