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외수 유튜버로 변신, ‘이외수 쿨럭 천태만상’으로 세상풍자
이외수 유튜버로 변신, ‘이외수 쿨럭 천태만상’으로 세상풍자
  • 이호규
  • 승인 2019.09.26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외수 쿨럭 천태만상’에서 유튜버 변신(출처: 남예종 TV)
이외수 쿨럭 천태만상’에서 유튜버 변신(출처: 남예종 TV)

[뷰티헬스신문 이호규 기자]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학장 이외수, 이하 남예종)가 운영하는 유튜브 방송 남예종TV’25일 오후 3시 첫 코너로 이외수 쿨럭 천태만상을 공개했다.

'이외수 쿨럭 천태만상200만 팔로워를 가진 트통령이외수 작가가 메인 BJ로 저명인사·이슈메이커·예술인·연예인·초등학생·평론가 등을 게스트로 초대해 이외수 특유의 맛깔난 입담과 직설적 화법으로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만들 것으로 보인다.

'이외수 쿨럭 천태만상는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외수는 1972년 신춘 문예에 단편 소설 견습어린이들로 데뷔한 후 ’ ‘벽오금학도등의 작품을 발표하며 베스트셀러 작가로 거듭난 인물이다.

이후 독특한 상상력과 언어유희로 자신만의 문학세계를 구축해 많은 팔로워들을 보유하고 있다. 문학 외에도 미술과 방송, SNS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유튜브 전문채널 남예종TV’를 개국한 남예종은 이외수 쿨럭 천태만상을 시작으로 교수와 학생이 함께 만들어가는 유튜브 방송을 제작할 예정이다. 연기, 뮤지컬, 트롯, 보컬, 댄스, 클래식, 시니어모델 등 남예종 교수진과 학생들이 고품격 유튜브 코너들을 이끌어간다.

25이외수 쿨럭 천태만상첫 방송에서는 김성수·곽동수 문화평론가가 출연해 정치, 경제와 문화 유튜브 제작에 대한 토크쇼를 진행했다. 또한 초등학교 4학년 최연우양과 초등학교 1학년 김가빈양이 출연하는견습 어린이코너에서는 어린이 시각에서 질문하고 이외수 BJ가 대답하는 Q&A를 통해 어린이 세상에도 노크한다.

이외수 작가는 “‘이외수 쿨럭 천태만상에 전념하기 위해 얼마 전 개국한 개인 방송 존버TV'는 잠시 접기로 했다남예종이 예술학교인 만큼 가급적 문화 예술을 소재로 이야기를 재미있게 끌고 가겠다고 말했다.

이호규 기자 hoseo23@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