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건강] 간단하게 건강 유지하는 간식프로그램 6가지
[리얼건강] 간단하게 건강 유지하는 간식프로그램 6가지
  • 이호규
  • 승인 2019.09.28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스낵(출처: gettyimagesbank)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스낵(출처: gettyimagesbank)

[뷰티헬스신문 이호규 기자]

지금 미국에서는 건강에 해롭고 잠재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는 음식과 음료를 식단에서 제거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Whole30’ 30일 프로그램이 인기다.

이 프로그램은 음식에 주로 첨가된 설탕, 인공 감미료, 유제품, 곡물, 콩, 알코올 및 카라기난 및 모노 소듐 글루타메이트 (MSG)와 같은 식품 첨가물을 금지한다. 또한 당이 많은 간식을 피하고 대신 하루에 세 끼의 식사를 권장한다.

그러나 칼로리 요구량 및 활동 수준과 같은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간식이 필요할 수 있다.

Whole30 프로그램을 위한 간단하고 건강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은 22가지가 있으며, 헬스라인닷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이중 6가지를 공개한다.


1. 사과와 캐슈 버터 샌드위치

땅콩과 땅콩버터는 Whole30 프로그램에서 허용되지 않지만 다른 견과류와 너트 버터는 허용된다. 캐슈 버터에는 건강한 지방, 마그네슘, 망간 및 구리와 같은 영양소가 들어 있다. 부드럽고 달콤한 맛은 사과와 잘 어울리기도 하다.

사과 슬라이스 2개에 캐슈 버터 1큰술 (16g)을 펼치고 샌드위치를 ​​만들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2. 심황 악마 계란

실질적 다이어트 효과를 누리기 위해 미국인들은 일명 ‘악마 계란’ 간식을 주로 애용한다.

심황(울금)은 면역력 증진과 소화 개선 효과가 있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

또한 삶은 달걀의 노른자를 제거하고 마요네즈, 겨자, 식초, 후추 및 소금으로 익힌 노른자를 으깬 다음 혼합물을 다시 달걀 흰자위에 넣음으로써 ‘악마의 달걀’을 만들 수 있다.

일반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맛있는 간식이다.그러나 심황을 첨가하면 영양가가 훨씬 높아질 수 있다. 심황에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폴리 페놀 화합물인 커큐민이 포함되어 있어 염증 감소 등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3. 싹이 튼 호박 씨앗

호박 씨앗은 영양가 있는 Whole30 간식으로 식사 간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다.

단백질, 건강한 지방, 마그네슘 및 아연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말린 과일 또는 코코넛 플레이크를 포함한 다른 건강한 Whole30 성분과 결합하여 간식을 채울 수 있다. 발아 과정에서 아연과 단백질과 같은 영양소의 이용 가능성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돋아 난 호박 씨앗은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다.

4. 코코넛 요거트 호박 파르페

코코넛 요거트는 건강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고 유제품이 없는 풍부한 요거트이다. 호박 퓨레는 코코넛 요구르트와 쉽게 혼합되며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증제를 제공하는 탁월한 카로티노이드 공급원을 제공한다. 특히 호박의 효능은 노폐물 배출, 소화불량개선, 항산화기능 등이 있다. 크림처럼 맛있는 파르페도 입맛이 없는 사람들에게 식욕을 돋궈준다.

5. 양파와 볶음 혼합 견과류

혼합 견과류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으며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을 제공한다.

또한 견과류를 간식으로 먹으면 체중 감량을 촉진하고 충만도를 높일 수 있으므로 과도한 체중을 줄이려는 사람에게는 훌륭한 선택이다. 특히, 아몬드, 호두, 피칸 등의 견과류는 몸에 좋은 필수 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 혈관 건강은 물론 심장병 예방, 뇌기능 증진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양파 역시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양파에 있는 다양한 성분들이 체내 쌓인 중금속 성분을 없애주며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6. 셀러리 보트에 크림 참치 샐러드

셀러리 등의 녹색 잎채소에는 엽록소가 풍부하다. 이 성분은 소화관 작용을 촉진하고 해로운 환경 독소를 제거하며, 간 기능을 돕는 효능이 있다. 참치는 단백질로 포장되어 있으며 휴대용 용기에 들어 있기 때문에 애용하기 적합한 간식이다.

크림 참치 샐러드는 바삭바삭한 셀러리와 잘 어울리며, 효과적인 건강한 다이어트를 희망하는 직장인들이라면, 신선한 셀러리 스틱과 참치를 곁들여 건강한 식단관리를 병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