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솔루션, ‘탈모 관련 기술’ 해외 특허지원사업 선정
바이오솔루션, ‘탈모 관련 기술’ 해외 특허지원사업 선정
  • 함형광
  • 승인 2019.10.2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낭의 퇴행기를 유도한 피부에서 물질 P의 탈모 완화 및 양모 효과

[뷰티헬스신문 함형광 기자]

세포치료제 연구개발기업 바이오솔루션은 서울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2019 NIT 미니클러스트 R&BD 촉진과제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의 목적은 기업의 산업재산권 출원 등에 관한 지원사업으로 바이오솔루션은 이번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물질 P를 포함하는 탈모 완화, 양모 촉진 및 치료용 조성물’에 대한 해외 특허 출원 지원을 받게 된다.

바이오솔루션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해외 특허 출원 기술은 탈모완화에 도움을 주는 신규 나노 펩타이드 소재 개발에 관한 것으로, 우수한 재생효과를 갖는 나노 크기의 펩타이드의 안정성을 강화함으로써 탁월한 두피 침투 효과와 뛰어난 양모 및 탈모 완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전 세계 탈모 인구의 증가로 탈모 완화용 제품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5년간(2012년~2016년) 탈모 치료 환자는 약 103만명이며 국내 탈모 치료제 시장은 1228억원(병원 약 처방 기준)으로 전년 대비 12.3% 성장했다. 또한 대한탈모치료학회에 따르면 국내 잠재적 탈모 인구는 약 1000만명, 탈모 케어 시장 규모는 약 4조원으로 추산된다. 미국의 경우 IBIS World Industry Report에 따르면 2018년 기준 미국 탈모 시장 규모는 약 38억달러 규모이다.

바이오솔루션 이정선 대표이사는 “이번 NIT R&BD 촉진과제의 ‘해외 산업재산권 지원’에 선정돼 탈모에 대한 해외 특허 출원 및 국내외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함형광 기자 h2g0614@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