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07/06 09시 기준

한국 확진자 13,137

한국 퇴원자 11,848

세계 확진자 11,577,979

세계 사망자 537,103

[노희영의 메이크업돋보기] 대학들 개강 새내기 메이크업
[노희영의 메이크업돋보기] 대학들 개강 새내기 메이크업
  • 김경은
  • 승인 2020.03.06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표현으로 자신에 맞는 톤을 찾기
-자신의 얼굴과 목의 피부에 맞는 색상 선택 중요
-뷰러로 속눈썹 컬을 살려주어 답답해 보이지 않는 눈매 연출
노희영 교수
노희영 교수

코로나19 확산으로 대학들의 졸업식, 입학식,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등 주요 행사들이 줄줄이 취소됐으며 개강도 연기되고 있다.

따스한 봄날 입학시즌으로 들뜬 새내기들이 멋내기에 한창일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개강이 미뤄져 다소 학생들이 의욕이 떨어졌지만, 4월에는 개강할 것으로 전망돼 새내기 메이크업을 배워보며 개강을 준비해 보도록 한다.

화장을 모르는 사람을 말할 때 ‘화알못’이라는 새내기를 위한 메이크업을 하나씩 배워보자.

피부표현으로 자신에 맞는 톤을 찾기

화장을 못하는 사람이나 과하게 화장하는 사람들이 흔하게 볼 수 있는 피부톤을 유지하며 얼굴과 목의 피부가 지나치게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다. 자신과 맞지 않는 피부제품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파운데이션으로 피부를 표현할 경우 피부를 밝게 하는 목적으로 무조건 피부톤과 상관없는 밝은 색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얼굴과 목의 피부에 맞는 색상을 선택하고 얼굴에 홍조나 노란 피부의 경우 색상을 완화시켜 피부톤을 잡아주어 깨끗하게 정리해야 한다.

새내기들은 유명 제품 브랜드를 선택하기 보다는 화장품 매장에서 본인에 맞는 제품의 색상을 선택한 후 제품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수정 화장하는 방법이 어려운 새내기의 경우 화장이 쉽게 지워지거나 무너지지 않는 지속력이 강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화장하는 요령일 수 있다.

첫 이미지를 좌우하는 눈썹 표현하기

새내기의 화장법에서 가장 어려운 것이 눈썹이다. 눈썹은 형태에 따라서 메이크업의 전체 분위기와 얼굴의 인상이 달라진다.

새내기들이 눈썹을 그릴 때는 쉽고 빠르게 그리는 제품을 구입하도록 한다.

눈썹을 그리는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 눈썹의 형태를 잡기 쉬운 스탬프형 아이브로우를 선택하는 방법도 있다. 도장 찍듯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일자형, 각진형, 아치형 등 다양한 눈썹을 선택할 수 있으며, 눈썹의 색상은 눈썹 앞머리는 흐리게 표현하고 눈썹꼬리는 진하게 그리는 방법으로 표현한다.

자연스러운 눈매 연출하기

아이섀도우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파스텔 톤의 자연스러운 색상을 사용하여 아이섀도우를 표현하여 가볍고 실키한 제품으로 예민한 눈부위를 자극없이 표현하도록 한다.

새내기의 상큼하고 발랄한 느낌을 연출하기에 좋은 펄감있는 제품을 사용하여 눈매를 연출할 수도 있다.

메이크업에 경험이 없는 새내기들은 뷰러의 사용이 어려울 수 있으나 뷰러를 사용하지 않으면 속눈썹이 쳐져 보이므로 마스카라를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뷰러로 속눈썹의 컬을 살려주어 답답해 보이지 않는 눈매를 연출한다.

새내기들이 가장 어려운 부분이 아이라이너일 것이다. 새내기의 경우 아이라이너는 리퀴드 타입이나 붓펜 타입보다는 펜슬타입으로 간편하게 그리도록 한다. 또한 젤 타입으로 점막만을 채워도 눈매가 또렷하게 보일 수 있으며 젤 아이라이너를 선택시에는 번지지 않는 제품을 선택하도록 한다.

자연스러운 립 연출하기

새내기 립메이크업은 자연스러운 느낌의 그라데이션 기법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파운데이션과 파우더로 입술라인을 정리한 후 쉽게 바를 수 있는 립틴트를 사용하여 입술 중앙부터 그라데이션하여 그리는 방법으로 립을 표현한다.

치크블러셔로 생기있는 얼굴만들기

새내기만이 가질 수 있는 젊음과 발랄함을 돋보이기 위하여 과도한 색조를 사용하지 않고 얼굴에 생기를 주는 치크 메이크업을 하며 메이크업에 익숙하지 않는 새내기들도 쉽고 간편한 퍼프타입의 치크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대학생의 새학기 새내기들의 설레고 들뜬 마음으로 대학생활을 앞둔 20학번 새내기에게 가장 관심을 갖는 분야 중 하나인 메이크업의 팁을 배워서 특별한 기술이 없이도 완성도 높은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노희영 서경대학교 평생교육원 미용학 전공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