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인터뷰] 서울, 경기지역 미용분야 최초 선정된 스타훈련교사 손보실 원장
[BH인터뷰] 서울, 경기지역 미용분야 최초 선정된 스타훈련교사 손보실 원장
  • 이호규
  • 승인 2019.04.05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북 미용 민간교류사업 참여 희망
40권 미용 전문 교재 발간
스타훈련교사 손보실 원장(출처: 이호규 기자)
스타훈련교사 손보실 원장(출처: 이호규 기자)

[뷰티헬스신문 이호규 기자]

미용업계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알롱제실용전문학교 손보실 원장이 2018 미용분야 대한민국 스타훈련교사로 선정되어 현재 미용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다.

손보실 원장은 미용직업훈련 현장에서 전문역량을 갖추고 탁월한 성과를 거둔 훈련교사로, 서류심사 및 시험강의와 3차 최종면접에 합격해 한국을 대표하는 미용 스타훈련교사로 최종 선발됐다. 손 원장은 이미 2017년 직업능력유공 국무총리 표창,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자 선정,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한 국내 최고 미용전문가이다.

손 원장은 미용현장에서 스텝으로 시작해 디자이너, 원장을 지냈으며 교육현장에서는 강사로 시작해 부원장, 원장, 교장까지 역임하고 행정업무를 겸비하고 있다.

스페인 연수 중인 손보실 원장
스페인 직업훈련교육 연수 중인 손보실 원장

손보실 원장은 의료+미용+복지의 교육콘텐츠 비전을 가지고 있는 알롱제실용전문학교/미용간호학원을 이끌고 있으며 헤어, 피부미용, 네일, 메이크업, 간호조무사, 국제관광뷰티마케터, 학점은행제와 과정형평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헤어미용의 달인으로 불리고 국가에서 인정하는 스타훈련교사로 선정된 손보실 원장을 만났다.


90시대 미용트렌드와 지금은 무엇이 변화됐나

당시에는 수공작업을 많이 했지만, 지금은 미용도 과학적이며 예술 등 많은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이제는 자신만의 뷰티테크닉을 가진 기술자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뷰티테크니션 시대이다. 예비 미용사들도 주기적으로 역량강화를 위해 튼실한 교육에 참여해야 한다.
 

2018년 고용노동부와 코리아텍이 선정한 대한민국 스타훈련교사 9인에 들었다. 선정된 이유가 무엇이라 생각하나

1988년 미용에 입문한 후 30년 넘게 한길만 걷고 있다. 그 당시는 미용교재도 없던 시절이었다. 90년부터 현재까지 오랜 시간 동안 미용인들에게 가장 적합하고 자격검정시험에 맞는 미용 총정리집과 교재발간에도 노력했다. 40권 정도 미용 전문 교재를 발간한 것 같다.

30년째 현장실무경험과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국가에서 지향하는 직업훈련현장에서 전문성과 역량을 발휘해 직접 훈련생을 지도한 것이 선발요인으로 보인다.

 

학생을 지도할 때 가장 중시하는 것은 무엇인가

현장실무경험과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국가에서 지향하는 직업훈련현장에서 전문성과 역량을 발휘해 훈련생을 지도하고 있다.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교사와 학생이 같이 어떠한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을 학습하는 것으로 일반강의법보다 훨씬 지루하지 않고 흥미롭게 수업을 지도하고 있다. SNS로도 수업을 평가하고 수업시간에 미용산업 현장 분위기를 고취시키고 미션을 줘서 학생들이 역할분담을 하게 한다.


미용인으로서 앞으로의 희망은 무엇인가

미용교육, 해외교육사업, K-뷰티교육을 통해 한국의 미용 꿈나무들을 해외로 진출시키고 싶다. 또한 정부가 향후 추진할 수 있는 대북 미용 민간교류사업에 함께하고 싶다.

이호규 기자 hoseo23@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