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07/06 09시 기준

한국 확진자 13,137

한국 퇴원자 11,848

세계 확진자 11,577,979

세계 사망자 537,103

제이에스티나, RPA 솔루션도입 통해 관리업무 자동화 사업 수행
제이에스티나, RPA 솔루션도입 통해 관리업무 자동화 사업 수행
  • 김경은
  • 승인 2020.05.1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제이에스티나

[뷰티헬스신문 김경은 기자]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는 RPA(Robotics Process Automation) 솔루션 도입을 통해 관리 업무 자동화 1단계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2일 전했다.

이번 사업은 국내 RPA 솔루션 전문 기업인 이든티앤에스의 ‘웍트로닉스(Worktronics)’를 기반으로 진행됐으며 약 2주 반 만에 △오프라인 고객 주문 관리 △온라인 주문 관리 △재고 및 발주 관리 등 3개 업무 영역의 자동화를 추진하는 데 성공했다. 이든티앤에스는 관리 인력이 담당할 때 월 140시간이 소요됐던 업무를 RPA SW로봇은 총 16시간 안에 수행 완료되는 것을 확인했다고 1단계 사업 수행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패션 중견기업과 IT기술 중소기업간의 상생 협력 사업으로 진행됐다. 패션브랜드의 사업 확장 및 효율화를 위한 신기술 도입 효과를 입증한 사업이라고 볼 수 있다. 외국 제품이 주도하는 국내 RPA 시장에서 토종 기업의 RPA 솔루션이 중소, 중견기업 업무에 적용돼 기술 투자 효과성과 업무 효율성 향상을 끌어내는 사례를 만들었다는 데 의의가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제이에스티나 김선미 신성장사업부장은 “기업이 가질 수 있는 수작업 관리 방식을 RPA기반의 업무 자동화를 통해 업무 혁신의 계기를 만들었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단순 반복적 업무는 SW로봇에게 맡기고 우리 제이에스티나 직원분들은 좀 더 창의적이며, 생산적인 업무에 집중하게 됐다”며 “RPA 도입을 더욱 확산시키고 우리 회사가 가진 창조적 창의적 기업 문화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은 기자 sisido@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