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07/06 09시 기준

한국 확진자 13,137

한국 퇴원자 11,848

세계 확진자 11,577,979

세계 사망자 537,103

[양미경의 헤어혁신] 염색시즌이 온다, 셀프염색에 도전하자
[양미경의 헤어혁신] 염색시즌이 온다, 셀프염색에 도전하자
  • 김경은
  • 승인 2020.05.23 17: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렛나루 부분, 목덜미 부분 체온 낮아 처음에 발라주는 것 효과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제품 선택 필요
양미경 뷰티디렉터
양미경 뷰티디렉터

여름 시즌이 다가오면서 많은 여성들이 염색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오늘은 셀프로 염색할 수 있는 방법과 다양한 회사의 제품들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셀프염색이란 미용실을 가지 않고 집에서 직접 염색약을 사서 염색하는 것을 말한다. 셀프 염색이기 때문에 일반 미용실에서 염색하는 약보다 성분 자체가 순해 지속력 부분이 조금 짧다는 것을 제외한다면 컬러 체인지를 쉽게 하고 싶거나, 당장 미용실 갈 시간이 없는 경우에 적합하다.

먼저, 셀프 염색을 할 때 어디부터 염색하면 좋을 지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 양미경 뷰티디렉터
출처: 양미경 뷰티디렉터

위 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파란 부분인 센터포인트, 구렛나루 부분, 네이프(목덜미)부분은 체온이 낮기 때문에 염색이 잘 안나오는 부분이라 처음에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염색이 잘 나오는 부분인 눈썹산(프론트사이드포인트)와 탑 포인트(정수리) 부분은 맨 마지막에 발라주면 얼룩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물론, 언제 염색을 했는지, 내 모발의 건강 상태, 전에 시술한지 시간 등을 고려하면 터치하는 방법이 달라질 수있지만, 기본적인 이론만 알아도 염색에 실패해서 어두운 색으로 덮는 일은 없을 것이다.

다음으로 많은 셀프 염색 약들 중 시중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많은 여성들이 후기를 남긴 염색약들을 소개한다.

컬러제이 헤어팩 라이트 옴브레 염색약(출처: 제이숲
컬러제이 헤어팩 라이트 옴브레 염색약(출처: 제이숲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셀프염색약은 제이숲의 컬러제이 헤어팩 라이트 옴브레 염색약으로, 빛의 양에 따라 컬러가 변하는 반전 컬러를 낼 수 있는 염색약이다. 실내에서는 어두운 그린 계열인 카키색으로, 실외에는 브라운으로 컬러가 변하는 제품이며, 2주동안 지속될 수 있는 제품으로, 큐티클이 손상없이 염색되어 영양감 있는 머리결을 연출할 수 있다.

헤이 씨리얼 헤어 컬러(출처: 동양제약)
헤이 씨리얼 헤어 컬러(출처: 동양제약)

두 번째 염색약은 동양제약의 헤이 씨리얼 헤어컬러로 색깔이 16가지나 되어 내가 원하는 컬러로 선택하여 연출할 수 있으며, 모발 단백질과 유사한 5가지 곡물이 함유되어 손상을 줄여주는 염색약으로 염색 후 뻣뻣해지는 게 덜할 수 있는 염색약 중 하나이다.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출처: 동양제약)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출처: 동성제약)

세 번째 염색약은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 컬러라는 염색약으로, 염모제가 말캉말캉 푸딩같은 느낌을 주는 제품이다. 셀프 염색을 할 때, 염색약 비율을 잘 못맞춰서 흘러내려 목과 귀가 염색되는 것을 방지해 줄 수 있는 초보자도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염색약이 특징이다.

턴업 컬러트리트먼트(출처: 에이프릴 스킨)
턴업 컬러트리트먼트(출처: 에이프릴 스킨)

네 번째는 에이프릴 스킨 턴업컬러 트리트먼트로, 이건 염색약과 달리 2주정도 지속되는 헤어 착색제로, 다양한 헤어 컬러를 연출 할 수 있고, 탈색을 해서 베이스가 밝은 분들은 특이한 색감을 연출할 수 있고, 트리트먼트 성분이 있어 머릿결이 좋아보이는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파리컬러리스타 스프레이(출처: 로레알)
파리컬러리스타 스프레이(출처: 로레알)

다섯 번째는 로레알의 파리컬러리스타 스프레이로, 착색제가 아니라 즉각 색깔을 나타낼 수 있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페스티벌이 다가오는 여름에 많이 사용하고, 머리를 감으면 색이 내머리색으로 다시 돌아와 학생들도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다.

헬로버블 염색약(출처: 미쟝센)
헬로버블 염색약(출처: 미쟝센)

마지막으로는 미쟝센의 헬로버블 염색약으로, 거품으로 되어있는 염색약의 특성 때문에 머리를 감는 식으로 슥슥 바르고 염색하고 손쉽게 할 수 있어 셀프염색약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염색약으로 사랑받고 있지만, 뭐든지 전문가에게 맡기는게 내가 원하는 정확한 색으로 염색할 수 있고, 얼룩이 진다거나, 두피에 짓물이 생긴다거나, 피부에 염색되는 것을 방지해 줄 수 있고, 이미 얼룩진 머리는 되돌리기 쉽지 않을 수 있으니, 헤어염색은 신중하게 판단해야 한다.

양미경 뷰티디렉터

팀아르고 헤어 교육강사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박사과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위지은 2020-05-25 09:34:46
오오오 너무 유용한 정보네요~~!!!
양미경 뷰티디렉터님 말씀대로 셀프염색 해보겠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