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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슬잭의 헬스케어식단] 운동 후 회복 좋은 미숫가루 스무디 만드는 법
[머슬잭의 헬스케어식단] 운동 후 회복 좋은 미숫가루 스무디 만드는 법
  • 김경은
  • 승인 2020.05.24 13:0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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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당류와 과당은 운동전 운동중 운동후 이용
-운동전 20분 운동후 20분까지 고혈당 상태 유지
-평소 식단에서는 복합탄수화물과 단백질 함께 섭취
미숫가루 프로틴 라떼 스무디 만들기, 미숫가루 40g 준비(출처: 머슬 잭)
미숫가루 프로틴 라떼 스무디 만들기, 미숫가루 40g 준비(출처: 머슬 잭)

운동후 영양보충이 적절하지 못하다면 근육이 발달하는 것은 기대하기 어렵고 체지방 또한 감량하기 어려워진다.

그럼 운동후 무엇을 먹는게 바람직할까?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은 운동 전, 운동 중, 운동 후 인슐리의 수치를 약간 높게 유지하는게 단백 동화 즉 근육이 만들어지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바닐라 프로틴 파우더 30g(출처: 머슬 잭)
바닐라 프로틴 파우더 30g(출처: 머슬 잭)

인슐린은 근육을 합성시키데 가장 중요한 호르몬이다. 하지만 양날의 검인 인슐린은 근육도 합성시키지만 지방도 합성시킨다.

그렇기에 지나친 인슐린 분비는 비만이 되는 지름길이기에 주의하는게 좋다.

필자는 내추럴 보디빌딩 선수로 활동하고 NGA ASIA 내추럴 피트니스 협회장으로 일하며 어떻게 하면 스테로이드 없이 순수 근육을 늘릴수 있을까 고민하고 연구했다.

프락트 올리고당 5g을 추가한다(출처: 머슬 잭)
프락트 올리고당 5g을 추가한다(출처: 머슬 잭)

그 결과 인슐린을 잘 조절하면 스테로이드 없이 지방을 늘리지 않고 근육을 늘릴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그럼 어떻게 식단에 적용할 수 있을까?

-단당류와 과당은 운동전 운동중 운동후에 이용하자!
-운동전 20분 운동후 20분까지는 고혈당 상태를 유지하자!
-평소 식단에서는 복합탄수화물과 단백질을 함께 섭취하자!

이것이 기본 수칙이다!
인슐린을 잘 조절한다면 당신은 스테로이드 없이도 꽤 괜찮은 몸을 만들수있다.

잭스피트니스 대표 머슬잭이 추천하는 운동 후 리커버리가 좋은 미숫가루 스무디.
본 스무디는 미숫가루의 복ㅣ2합 탄수화물과 단당류 탄수화물이 운동 후 에너지를 재충전해 주고 빠른 회복을 도와준다.

물200ml을 준비한다(출처: 머슬 잭)
물200ml을 준비한다(출처: 머슬 잭)

운동 후 더욱 효과적인 단백질 프로틴 파우더, 단백질 파우더 선택시 고민해야 하는 점은 유당불내증이다.
만약 당신이 우유를 마시고 설사를 한다면 유당 불내증을 의심해 보자.

유당불내증이 있다면, 유당 락토스를 제거한 제품을 선택하는게 좋다. 프로틴 파우더중 락토스 프리 제품이 아니라면 WPI, WPH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미숫가루 프로틴 라떼 스무디 만들기!

재료.
미숫가루 40g
바닐라 프로틴 파우더 30g
프락트 올리고당 5g
물200ml
얼음.

만드는방법
모든 재료를 넣고 믹서기로 갈아주면 끝~!

건강 트레이너 잭스 피트니스 머슬잭 대표
건강 트레이너 잭스 피트니스 머슬잭 대표

건강 트레이너 잭스 피트니스 머슬잭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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