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09/24 09시 기준

한국 확진자 23,341

한국 퇴원자 20,832

전일 코로나 확진자 125

세계 확진자 31,493,862

세계 사망자 969,188

[양미경의 헤어혁신] 여름 바캉스 헤어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자
[양미경의 헤어혁신] 여름 바캉스 헤어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자
  • 김경은
  • 승인 2020.08.21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번헤어 활용해 헤어스카프를 소품으로 이용
-땋는 머리, 머리 길이가 긴 여성 선호하는 바캉스 헤어
-‘만두머리’ 또는 ‘뿌까머리’ 바캉스 시즌에 유행
양미경 뷰티디렉터
양미경 뷰티디렉터

8월 말 휴가 막바지다.

긴 50일간의 장마가 끝나 그런지 이번 주, 다음 주 마지막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여름 하면 계곡, 바다, 수영장이 떠오르지 않나요? 이번엔 휴가지에서 돋보일 수 있는 쉽고, 빠른 바캉스 헤어스타일링을 소개하려 한다.

이미지 출처 : 핀터레스트, 살롱드 수아비, 율이의 아지트
이미지 출처 : 핀터레스트

첫 번째 소개할 바캉스 헤어는 번헤어를 활용해서 헤어 스카프를 소품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바다에서 어울리는 헤어스탕일이다. 제일 간단하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타일이다.

머리를 하나로 잡아, 머리에 제일 높은 위치인 탑, 또는 중간인 골덴 포인트에 토대(머리 묶는 위치)를 선정하고 오른쪽 또는 왼쪽 한 방향으로 꼬아 준 다음에 또아리 모양으로 틀어 실핀과 u핀으로 고정할 수 있는 쉽고 간편한 업스타일 방법이다.

헤어스타일이 완성됐다면 자신의 수영복 컬러와 매치가 잘 되는 컬러를 선정하여 헤어 라인을 감싸듯이 돌린 뒤 리본 모양으로 2번 정도 단단하게 묶으면 끝! 활용도가 제일 높은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이미지출처: 살롱드 수아비
이미지출처: 살롱드 수아비

두 번째는 땋는 머리를 이용하여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이다.

브레이드(땋기)에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는 걸 알고 있을 것이다. 이미지상에는 인 브레이드(양쪽 편 끌어바로땋기) 방법으로, 옛날에 많이 했던 ‘디스코 머리’라고도 한다. 머리 길이가 긴 여성들이 선호하는 바캉스 헤어인데 혼자하기 힘들다면, 함께 간 친구들에게 도움을 받아 연출하면 좋다.

헤어를 3가닥으로 나누어, 중간 머리를 기준으로 왼쪽, 오른쪽 머리를 끌어오는 기법의 땋기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미지출처: 율이의 아지트
이미지출처: 율이의 아지트

세 번째는 ‘만두머리’ 또는 우리가 잘 아는 캐릭터 ‘뿌까머리’라고 하는 스타일이다. 연예인 아이돌들이 한창 많이 했던 스타일이며 휴가철에서도 머리를 간편하게 묶어 올릴 수 있는 스타일이라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다. 방법은 양갈래로 머리 위쪽 뒤상에 2군데 토대를 설정하고 묶어준다.

다음은 땋기이다. 또는 2가닥으로 꼬는 방법인 트위스트를 이용하여 머리를 끝까지 땋거나 꼬아준다. 여기서 잘 풀리지 않는 팁을 드리면 끝부분을 조그만 아기 고무줄로 묶어 준 다음 스타일링을 하면 더 지속력 있게 오래 갈 수 있다.

다음으로 1번째 소개해드렸던 것처럼 번헤어 모양으로 플어 묶는 부분에 실핀과 U핀을 이용해 고정해 주면 된다. 활동이 많은 물놀이에 제격으로 많이 하는 스타일로 올 휴가에 한번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

이미지출처: 율이의 아지트
이미지출처: 율이의 아지트

마지막 헤어스타일링으로는 휴가철에서 필수라고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모자가 아닐까? 모자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쉽고 빠르게 연출 할 수 있는 게 특징인 헤어스타일이다. 머리의 중간 부분이 방울처럼 동그랗다고 해서 ‘방울머리’라고도 부르는 스타일이다.

이미지출처: 율이의 아지트
이미지출처: 율이의 아지트

연출 방법은 왼쪽 또는 오른쪽 한쪽 방향으로 치우쳐지게 귀 옆부분에다 하나로 단단히 묶어준다. 다음으로, 10cm 밑에 부분에 또 묶어준다. 다음 밴드와 밴드 사이에 손가락을 넣어 밑에 사진처럼 구멍을 만들고 밑에 내려와 있는 머리를 앞에서 뒤쪽으로 통과시켜 꼬임이 만들어지게 만들어 준 다음, 아래쪽 머리를 당겨서 동그란 모양을 만들어 주면 된다. 같은 방법을 3~4번 정도 반복하면 끝~ 정말 쉽죠~?

이미지출처: 율이의 아지트
이미지출처: 율이의 아지트

나는 저것도 연출 하기 힘든 ‘똥손’이다하는 여성들은 사진처럼, 그냥 중간중간 고무줄로만 묶어도 비슷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으니 도전하길 바란다.

얼마 남지 않은 여름 휴가 헤어스타일링 꿀팁을 통해 다양한 헤어스타일링을 도전해 보고 즐거운 휴가를 즐기기를 바란다.

양미경 뷰티디렉터
팀아르고 헤어 교육강사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박사과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