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09/25 09시 기준

한국 확진자 23,455

한국 퇴원자 20,978

전일 코로나 확진자 114

세계 확진자 31,756,485

세계 사망자 974,709

[BH건강인터뷰] ‘미스트롯’ 출신 트로트 가수 이채비의 뷰티, 건강관리 비법
[BH건강인터뷰] ‘미스트롯’ 출신 트로트 가수 이채비의 뷰티, 건강관리 비법
  • 이호규
  • 승인 2020.08.23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진영 같이 무대에서 에너지 넘치는 가수 되고 싶어
-사과 섭취 통해 피부 각질과 과도한 피지 조절, 깨끗하고 건강하게
-프로폴리스 통해 면역력 강화
-생얼로 자고 유분 올라오면 아침 세안으로 피부 촉촉히
이채비가 트로트 가수로 데뷔하며 지난 8월 초 첫 번째 싱글 앨범 ‘아이러니’를 발표했다(출처: 이채비)
이채비가 트로트 가수로 데뷔하며 지난 8월 초 첫 번째 싱글 앨범 ‘아이러니’를 발표했다(출처: 이채비)

[뷰티헬스신문 이호규 기자]

연극 ‘셜록홈즈’, ‘고스트’ 등 연극, 뮤지컬에 출연하고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이채비가 트로트 가수로 데뷔하며 지난 8월 초 첫 번째 싱글 앨범 ‘아이러니’를 발표했다.

중구 소공로의 한 레스토랑에서 만난 이채비는 아름답고 건강한 모습으로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하는 트로트 가수로 보였다.

최근 ‘미스트롯’에 출연했으며 트로트 가수의 길을 걷기 위해 1년여 동안 보컬트레이닝을 받고 첫 번째 싱글 앨범을 발표하며 누구보다 탄탄한 실력과 건강하고 밝은 이미지를 가진 가수이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아이러니’는 사랑에 대한 이해할 수 없는 현실적인 느낌을 그대로 음악으로 표현한 것이 돋보인다. ‘사랑하는데 왜 아픈 걸까 참 아이러니하다’라는 내용을 담은 곡으로 이채비의 상큼하고 발랄한 보이스가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가수 이채비는 좋아하고 닮고 싶은 가수로 선배 홍진영을 뽑았다. 홍진영같이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팬들에게 심금을 울리는 음악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채비는 “홍진영 선배는 예쁘고 노래 잘하고 특히 무대에서 에너지가 넘쳐 좋다”라며 “공연을 보면 나도 모르게 매료된다”라고 말했다.

이채비는 이번 신곡 앨범에서 상큼하고 발랄한 보이스가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에너지가 넘치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한 트로트 가수 이채비의 뷰티, 건강 노하우를 알아보자.

트롯트 신예 이채비(출처: 박황춘 기자)
트롯트 신예 이채비(출처: 박황춘 기자)

-BJ 채비, 연극배우로 활동하다 첫 싱글 ‘아이러니’ 트로트 음원을 발표했다. 어떤 마음으로 트로트에 도전하게 됐나

지난해 '내일은 미스트롯'에 도전하면서 트로트 가수의 꿈을 키웠다. 평소에 흥이 많다. 트로트는 슬픔, 기쁨을 잘 표현하는 장르이고 무언가 힘이 있고 애절하면서도 인생 스토리도 포함되어 있어 매력적이다.

-트로트 가수가 되기 위해 하드 트레이닝을 했나. 주로 어떤 점을 개선하려고 노력했나

노래도 하다 보면 늘더라. 그전에는 가수를 생각지도 못했지만 지금은 보컬 연습을 하면서 주변에서 많이 늘었다고 칭찬한다. 무대에서 연기를 하면 대사마다 감정선이 다르듯이 트로트 가사도 감정을 다 다르게 표현해야 하고 감정이 풍부해야 한다. 그 감정을 노래로 전달하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 가창력을 개선하고 감정전달을 준비하면서 연기까지 느는 느낌이었다.

-무대에서 에너지 넘치는 홍진영 같은 가수가 꿈이라고 들었다. 어떤 부분이 귀감이 됐나

홍진영 선배는 에너지가 넘치고 무대에서 흥을 일으키는 가수다. 영상을 보면서 많이 분석했다. 회사를 직접 운영하는 모습도 리더십이 있고 추진력이 좋은 것 같다. 나도 그런 열정을 갖고 배우고 싶다.

-BJ나 연극배우를 하면서 힘들었던 점이 있나

많은 분들과 소통이 중요하다. 내 맘대로 안될때가 있는데 사람과 사람간의 소통이 부족하면 상처가 될 때도 많았다. 연극은 새롭게 시작하다 보니 연기가 재미도 있었지만 배워가는 게 힘들었다. 힘들지만 돌이켜보면 얻은 게 많고 더 강한 이채비를 구축하기 위해 좋은 경험이었다.

-평소 뷰티 관리를 어떻게 하나, 특별한 관리 비법이 있나

피부과 자주 다닌다(웃음).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생얼로 자주 자는 편이다. 다음날 아침에 얼굴에 유분이 올라오고 세안을 하면 피부가 뽀송뽀송해진다. 스케줄이 있으면 마스크팩을 꼭 하고 잔다. 특히 사과를 아침에 즐겨 먹는다. 사과 유래 성분인 애플페논이 피부 각질과 과도한 피지를 조절해 주어 피부를 더욱 깨끗하고 건강하게 가꾸어 준다. 먹는 것도 밀가루를 되도록 조심하고 몸에 좋은 것을 위주로 섭취하려 한다. 난 고기파이지만 같이 섭취할 때 샐러드를 항상 많이 먹고 특히 피부에 좋다는 양파를 자주 먹는다.

트로트 신예 이채비(출처: 박황춘 기자)
트로트 신예 이채비(출처: 박황춘 기자)

-면역력 강화 시키는 건강관리 노하우가 있다면

영양제를 즐겨 먹는다. 종류별로 섭취한다. 유산균을 매일 아침에 먹고, 비타민 C, 간에 좋다는 간보호제와 더불어 식사하고 나서 효소도 먹는다. 특히 구강 면역과 프로폴리스 면역. 아로니아도 먹는다. 면역력 영양제인 프로폴리스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플라보노이드 성분도 다량 함유돼 있다. 또한 외부 유해성분을 가장 먼저 받아들이는 세균감염통로인 구강항균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감기가 잘 걸리지 않는다.

-평소 다이어트는 어떻게 하고 있나

엄마를 닮아서 살이 잘 찌는 체질이다. 그런데 스트레스를 받으면 살이 빠진다. 입맛이 없어진다. 평소에 촬영을 하고 나면 하루에 두끼만 먹으려고 한다. 다이어트 운동 비법으로는 필라테스, 태권도, 골프를 즐겨 한다. 운동 신경이 좋아 어릴 때부터 태권도를 하고 있으며 필라테스 자격증도 취득했다. 시간이 나면 골프 라운딩도 다니면서 유산소 운동을 즐겨하고 있다.

트로트 신예 이채비(출처: 이채비)
트로트 신예 이채비(출처: 이채비)

-트로트 가수 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나

첫 앨범이 나오니 엄마가 제일 좋아했다. 엄마가 부산에 계시는데 동네 아줌마들에게 든든한 홍보대사 역할도 하고 있다. 주변에서도 노래가 좋고 기대된다고 말했다.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기를 바란다. 빨리 공연도 하고 행사도 하면서 무대에서 팬들을 만나고 싶다.

-앞으로의 활동계획은

군통령이 되고 싶다(웃음). 공연도 하고 싶고 많은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올리고 다양하게 이채비의 끼와 에너지를 보여주고 싶다. 팬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밝은 기운을 전달하는 트로트 가수가 되겠다.

이호규 기자 hoseo23@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