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09/24 09시 기준

한국 확진자 23,341

한국 퇴원자 20,832

전일 코로나 확진자 125

세계 확진자 31,493,862

세계 사망자 969,188

“당신은 장애인 동료가 있습니까?” 앙상블 조이너스, 랜선 콘서트 개최
“당신은 장애인 동료가 있습니까?” 앙상블 조이너스, 랜선 콘서트 개최
  • 함형광
  • 승인 2020.08.25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윤승호 플루티스트, 김상헌 피아니스트, 강아연 바이올리니스트, 이주미 바이올리니스트, 김어령 첼리스트(출처: 앙상블 조이너스)

[뷰티헬스신문 함형광 기자]

장애 예술청년과 비장애 예술청년의 화합으로 활동하고 있는 통합예술단체 앙상블 조이너스가 최근 서울 강남구 앙상블리안 홀에서 랜선 콘서트를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청년, 음악으로 만나다 - 당신은 장애인 동료가 있습니까?'라는 주제로 약 1시간 동안 생중계로 진행됐다.

콘서트에는 음악문화기업 앙상블리안의 대표이자 앙상블 조이너스 리더인 피아니스트 심은별과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김상헌, 지적장애 첼리스트 김어령을 비롯해 바이올리니스트 강아연, 이주미와 플루티스트 윤승호가 함께했다.

지난 7월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창단 연주회를 성공적으로 마친 앙상블 조이너스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랜선 콘서트를 펼치며 코로나19로 미처 창단 연주회를 직접 관람하지 못한 관객들에게 다시 한번 감동을 선사했다.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김상헌은 “연주를 무대에 올리는 과정에서 한두 분이라도 우리의 연주에 위로를 받는다면 목표는 이미 충분히 이룬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연주는 코로나19 사태로 큰 타격을 입은 문화예술계 및 공연계를 위해 마련된 서울시 공연업 회생 프로젝트의 하나로 사단법인 한국음악협회와 서울시 지원을 받아 진행됐다.

피아니스트 심은별은 “코로나19로 많은 분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조이너스의 화합의 멜로디가 이 시기를 이겨 나가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함형광 기자 h2g0614@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