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09/24 09시 기준

한국 확진자 23,341

한국 퇴원자 20,832

전일 코로나 확진자 125

세계 확진자 31,493,862

세계 사망자 969,188

[리얼뷰티] 마스크도 이제 패션시대···통기성 마스크에서 패션마스크까지
[리얼뷰티] 마스크도 이제 패션시대···통기성 마스크에서 패션마스크까지
  • 김경은
  • 승인 2020.08.2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크, 스타일링 포인트 되는 패션 아이템 변모
-마스크 착용, 이제 ‘뉴노멀(새로운 표준)’
-브랜드들, 정체성 더해 새로운 마스크 패션 주도
자누(Jaanuu) 재사용 가능한 항균 마스크(출처: 프리벤션 캡처)
자누(Jaanuu) 재사용 가능한 항균 마스크(출처: 프리벤션 캡처)

[뷰티헬스신문 김경은 기자]

코로나19 장기화에 마스크가 단순한 안전을 위한 아이템이 아니라 스타일링의 포인트가 되는 패션 아이템으로 변모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패션기업들이 일반 웨어로 타격을 받자 서둘러 패션이 가미된 기능성 마스크들을 내놓고 있다.

최근 국내나 미국, 유럽 등에서 유통되고 있는 마스크들은 외출 시 재사용이 가능한 마스크도 있지만 모든 마스크가 통기성이 있는 것은 아니다.

8월 들어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재확산하기 시작하면서 마스크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자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마스크를 통해 개성을 드러내고 마스크 꾸미기에 열중하는 모습이다.

패션과 더불어 항균·탈취 기능은 기본, 다양한 디자인에 각 브랜드들은 정체성을 더해 새로운 마스크 패션을 주도하고 있다.

코로나19와의 전쟁이 언제 끝날지 알 수 없는 상황 속에서 마스크 착용은 이제 ‘뉴노멀(새로운 표준)’이 됐다. 한 걸음 더 나아가 패션문화 아이콘으로 떠오르며 있다.

흰색이나 검정색으로 일관됐던 마스크 컬러가 자신의 패션과 스타일에 맞는 마스크로 다양화되면서 자신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상징이 되고 있다.

건강전문지 ‘프리벤션’이 기능성과 패션이 포함된 올가을 유행할 마스크 아이템을 공개했다.

1. 자누(Jaanuu) 재사용 가능한 항균 마스크

자누(Jaanuu) 항균 마감 스크럽과 동일한 소재로 만든이 안면 마스크는 통기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폴리에스터, 레이온, 스판덱스 블렌드가 특징인 이 마스크는 틈새 없이 얼굴 전체를 덮는다. 부드럽고 신축성이 우수한 폴리에스터 원단을 사용해 마스크 착용 시 귀가 당기지 않으며 얼굴에 남을 수 있는 마스크 자국을 최소화해 준다. 또, 침방울이 튀는 것을 방지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애슬레타(Athleta) 에브리데이 마스크(출처: 프리벤션 캡처)
애슬레타(Athleta) 에브리데이 마스크(출처: 프리벤션 캡처)

2. 애슬레타(Athleta) 에브리데이 마스크

애슬레타(Athleta) 에브리데이 마스크는 감염된 사람이 말, 기침 또는 재채기를 할 때 호흡기 방울이 공중으로 퍼지는 것을 방지하는 장벽 역할을 한다. 통기성이 뛰어난 3겹 안면 마스크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췄다. 폴리에스테르와 스판덱스 겉감은 땀을 빨리 말리고 내부 면화는 기침으로 인한 물방울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조정 가능한 귀고리와 코를 따라 내장된 와이어가 있어 안전한 착용감을 제공하기도 한다.

비스타프린트(Vistaprint) 재사용 가능한 마스크(출처: 프리벤션 캡처)
비스타프린트(Vistaprint) 재사용 가능한 마스크(출처: 프리벤션 캡처)

3. 비스타프린트(Vistaprint) 재사용 가능한 마스크

소재에서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비스타프린트 마스크는 가장 세련된 방식으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40가지가 넘는 다양한 프린트와 패턴을 사용하여 전체 커버와 조절 가능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자체 필터를 추가할 수 있으며 기존 마스크 착용 시 귀 부분의 불편함이나 메이크업이 밀리는 등의 단점을 보완해 보다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비다(Vida) 보호 마스크(출처: 프리벤션 캡처)
비다(Vida) 보호 마스크(출처: 프리벤션 캡처)

4. 비다(Vida) 보호 마스크

비다(Vida)의 인기 있는 마스크는 100% 통기성면으로 이중 레이어 보호 기능을 제공하여 공기 중에 방출되는 물방울로부터 사용자와 다른 사람을 보호한다. 신축성이 우수한 폴리에스터 원단을 사용해 얼굴에 남을 수 있는 마스크 자국을 최소화해 준다. 성능이 뛰어나고 호흡하기 편한 장점이 있으며 습기와 냄새가 남는 기존 마스크와 달리 순환을 통해 쾌적한 공기를 계속해서 마실 수 있다.

언더 아머(Under Armour) 스포츠마스크(출처: 프리벤션 캡처)
언더 아머(Under Armour) 스포츠마스크(출처: 프리벤션 캡처)

5. 언더 아머(Under Armour) 스포츠마스크

UA스포츠마스크는 운동 시 빠르게 땀을 흡수해주고, 최적화된 공기 흐름을 통해 착용 중에도 편안한 호흡을 돕는다. 마스크 착용 시, 코에 밀착되는 부분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편안한 착용감과 안정적인 핏감을 느낄 수 있으며, 물세탁이 가능하여 세탁과 건조 후 재사용이 가능해 일회용이나 부직포 마스크보다 친환경적이며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특히, 언더아머의 독창적인 3중 레이어 시스템을 스포츠마스크에 접목함으로써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시원하고 편안한 호흡을 가능하게 해준다.

김경은 기자 sisido@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