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09/27 09시 기준

한국 확진자 23,611

한국 퇴원자 21,248

전일 코로나 확진자 95

세계 확진자 32,727,792

세계 사망자 992,616

롯데홈쇼핑, 소외계층 아동들 위해 면 마스크 1만장 기부
롯데홈쇼핑, 소외계층 아동들 위해 면 마스크 1만장 기부
  • 김경은
  • 승인 2020.08.2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최유라쇼 마스크 기부 캠페인 방송
출처: 최유라쇼 마스크 기부 캠페인 방송

[뷰티헬스신문 김경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기부 캠페인과 임직원 비대면 봉사활동을 통해 모아진 면 마스크 1만장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한다고 28일 밝혔다.

'착한 소비, 착한 나눔' 캠페인은 마스크 등 위생용품을 구매하기 어려운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기부 프로젝트다. '최유라쇼' 등 롯데홈쇼핑 프로그램을 통해 릴레이 기부 방송을 진행해, 고객 주문 1건당 면 마스크 1장씩 자동으로 기부되는 방식이다.

롯데홈쇼핑은 기부 방송을 통해 적립된 마스크 9800개와 임직원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제작한 200개를 더해 총 1만개의 면 마스크를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통해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기부되는 마스크는 고급 면 소재에 코팅 처리를 해 제습 기능을 더하고 교체용 필터도 사용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3월부터 '언택트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서울 영등포 지역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간편식품, 손 세정제 등으로 구성된 '생활용품 키트'와 '학습 지원 꾸러미' 등을 전달하고,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에 총 3억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는 등 코로나19 소외계층을 위한 비대면 나눔 활동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코로나19취약계층 아동에 대한 관심과 기부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면 마스크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고객과 임직원이 나눔에 동참 할 수 있는 언택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경은 기자 sisido@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