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09/25 09시 기준

한국 확진자 23,455

한국 퇴원자 20,978

전일 코로나 확진자 114

세계 확진자 31,756,485

세계 사망자 974,709

[노희영의 메이크업돋보기] 코로나19가 바꾼 메이크업 트렌드의 변화
[노희영의 메이크업돋보기] 코로나19가 바꾼 메이크업 트렌드의 변화
  • 김경은
  • 승인 2020.09.01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붙 메이크업’ 뷰티템 등장, 메이크업 밀착력과 지속력 우수 트렌드
-코로나19 시대 눈 강조 메이크업 ‘아이메이크업’ 유행
-화장 벗겨짐 최소화하기 위한 제품과 메이크업 방법 인기
노희영 교수
노희영 교수

최근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가 되며 메이크업 트렌드 또한 변화하고 있다.

일명 착붙 뷰티팀으로 ‘착붙 메이크업’의 뷰티템이 등장하면서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지속력이 우수한 트렌드가 자리를 잡고 있다.

덥고 습한 무더운 여름에 땀으로 인한 화장의 무너짐과 피지로 인한 얼룩진 메이크업을 오랜 지속력과 부드러운 밀착력을 높이며 윤기 있는 피부표현의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마스크를 착용하기 때문에 눈에 포인트를 주어 눈에 과감한 포인트를 주거나 눈매를 강조한 또렷하며 깊이감 있는 코로나19 시대의 눈 강조 메이크업인 ‘아이메이크업’이 유행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 속에서 MBC 예능 ‘놀면 모하니?’의 환불원정대 멤버인 엄정화, 이효리, 제시, 화사의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일명 ‘쎈언니’ 메이크업이 아이메이크업의 유행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대중들의 답답한 마음을 대변하여 대리만족을 느끼게 해주며 대중문화에 당당하고 거침없는 그녀들의 등장은 시대적으로 트렌드를 반영한다고 볼 수 있다.

기나긴 장마가 끝나면서 무더위에 지친 피부에 설상가상으로 장시간의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마스크 자국, 화장의 무너짐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실정이다.

더위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화장의 벗겨짐을 최소화하기 위한 제품과 메이크업 방법들이 유튜브 등 다양한 SNS 플랫폼을 통해 인기를 끌고 있다.

마스크로 인해 파운데이션이 눌린 화장을 컨실러라는 커버제품으로 가벼운 메이크업으로 마무리하는 데 효과적이다.

반 이상의 얼굴을 가리고 일상의 대부분을 보내는 현대인들은 아이메이크업을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트렌드로 자리잡게 하는데 어색함이 없기에 마스카라와 아이라인도 중요한 재료이며 눈매를 강조하는 강하면서도 화려한 쎈언니 메이크업이 시선을 사로잡기에 손색이 없다.

강렬한 아이 메이크업의 트렌드와 함께 주목받는 아이템은 컬러렌즈라 할 수 있다. 컬러렌즈는 아이메이크업의 완성이라 할 수 있으며 강렬하고 매력적인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아이메이크업의 이국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메이크업이 태풍처럼 올여름 마스크 패션을 강타할 것이라 전망된다.

노희영 서경대학교 평생교육원 미용학 전공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