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09/25 09시 기준

한국 확진자 23,455

한국 퇴원자 20,978

전일 코로나 확진자 114

세계 확진자 31,756,485

세계 사망자 974,709

‘코로나 방역 영웅’ 정은경, 초대 질본관리청장 발탁
‘코로나 방역 영웅’ 정은경, 초대 질본관리청장 발탁
  • 함형광
  • 승인 2020.09.08 2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승격된 질병관리청 초대 청장에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이 내정됐다(출처: 청와대)
질병관리본부에서 승격된 질병관리청 초대 청장에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이 내정됐다(출처: 청와대)

[뷰티헬스신문 함형광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질병관리본부에서 승격된 질병관리청 초대 청장에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을 내정했다.

또 신설된 보건복지부 2차관에는 강도태 복지부 기획조정실장을 임명했다. 여성가족부 차관에는 김경선 고용노동부 기획조정실장을 내정했다.

정은경 신임 청장은 서울대 의학과 출신으로, 질병관리본부 질병예방센터장·긴급상황센터장 등을 거쳐 본부장을 지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정은경 신임 청장에 대해 “현재 질본본부장으로 방역 최일선에서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고, 우리나라가 코로나 모범국가로 자리 잡는 데에 큰 역할을 했다”며 “첫 질병관리청장으로 우리나라 감염병 대응 및 질병관리 예방 체계를 한 단계 도약시켜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 청장은 문 대통령과 인연은 질병예방센터장이었던 지난 2015년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 때부터 시작됐다. 정 청장은 당시 야당 대표로 질병관리본부를 찾은 문 대통령에게 방역 상황 등을 보고했다. 이후 정 청장은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질병관리본부장에 발탁됐다.

함형광 기자 h2g0614@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