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09/24 09시 기준

한국 확진자 23,341

한국 퇴원자 20,832

전일 코로나 확진자 125

세계 확진자 31,493,862

세계 사망자 969,188

[양미경의 헤어혁신] 드라마 ‘한번 다녀왔습니다’ 속 중년 여성 헤어스타일링 분석
[양미경의 헤어혁신] 드라마 ‘한번 다녀왔습니다’ 속 중년 여성 헤어스타일링 분석
  • 김경은
  • 승인 2020.09.1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리 기르는 중년들, 디지털 C컬 펌 추천
-반업 스타일, 내츄럴하면서 정감가는 헤어스타일 완성
-업스타일, 탑부분 볼륨 살려 세련돼 보이는 스타일 연출
양미경 뷰티디렉터
양미경 뷰티디렉터

최근 핫하게 종영한 드라마 ‘한번 다녀왔습니다’ 속에서 나온 중년 여배우들의 헤어스타일에 대해 알아보자.

중년 여성분들, 가을을 맞이해 새로운 펌과 커트 스타일 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최윤정’역 배우 김보연의 헤어스타일
‘최윤정’역 배우 김보연의 헤어스타일(출처 : KBS 드라마 '한번다녀왔습니다' 캡처)

1) ‘최윤정’역 배우 김보연의 헤어스타일 먼저 알아볼까요. 드라마중 미스 춘향 출신으로, 시장에서는 갤러리 카페를 운영하는 멋진 사모님 역으로 등장한다. 많은 헤어스타일 중 단연 가장 풍성한 머리 스타일로 나온 중단발 기장의 C컬 펌 스타일이다. C컬 펌의 포인트는 드라이한 듯한 탄력 있는 굵은 컬이라고 할 수 있다.

머리를 어떻게 털어 마느냐에 따라 살짝 뒤집어진 아웃컬 스타일로도 스타일링이 가능한 헤어 펌 스타일이다. 펌을 하고 나서 관리가 안되는 여성들을 위한 팁을 드리면, 머리를 감고 나서 물기를 드라이기를 사용해 건조하고 방향을 펌이 걸린 방향으로 손가락으로 돌리면서 말리게 되면 펌 시술을 했던 데로 스타일 연출도 가능하고 지속되는 시간도 오래간다.

머리를 기르는 중년들도 많으니 디지털 C컬 펌으로 배우 김보연처럼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해보자.

‘장옥분’역 배우 차화연의 스타일
‘장옥분’역 배우 차화연의 헤어스타일

2) ‘장옥분’역 배우 차화연의 헤어스타일은 드라이로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이다. 특이하게 2가지 이상의 방식을 섞어 스타일링한 단발 기장의 반업 스타일이다.

먼저 밑에 컬은 물결 컬로 연출해 내츄럴하면서도 고급진 느낌을 했으며 위에는 뿌리 볼륨을 많이 살린 트위스트 컬로, 한껏 더 볼륨을 높이고, 치킨집 사장님 아내분의 내츄럴하면서 정감가는 헤어스타일로 완성시켰다. 물결 웨이브만 사용했다면, 자칫 극 중 역할과 맞지 않을 수 있었는데, 트위스트 컬로 자연스러움을 돋보여, 눈여겨 감상했던 기억이 난다.

‘강초연’역 배우 이정은의 헤어스타일
‘강초연’역 배우 이정은의 헤어스타일

3) ‘강초연’역 배우 이정은의 헤어스타일은 업스타일에 가까운 드라이다. 탑부분의 볼륨을 많이 살려서 키가 커보이고, 세련돼 보이는 스타일로 연출했다. 극 중 배역인 단란주점의 마담에서 김밥집 사장이 된 것을 강조하기 위해, 첫 회부터 한동안은 탑부분의 볼륨을 10cm이상 살려 반업 스타일로 연출했다.

중년들의 항상 고민은 앞머리일 거 같은데, 배우 이정은처럼 젊고 캐주얼한 행사는 뱅 스타일의 앞머리로 드라이하고, 중요한 행사나 세련된 세미 정장을 입을 경우는 옆으로 가르마를 타서, 앞머리 드라이를 하면, 기품있고 세련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혼자 반업할 때 꿀팁은 크라운, 탑에 부분 머리 볼륨을 먼저 살려 고정하고 난 후 밑 부분을 원하는 컬로 스타일링 한다면 빠르게 연출이 가능하다.

‘장옥자’역 배우 백지원의 헤어스타일
‘장옥자’역 배우 백지원의 헤어스타일

4) ‘장옥자’역 배우 백지원의 헤어스타일은 디지털 매직 셋팅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숱이 많거나 곱슬인 사람들에게 생머리는 너무 붙어 초라해 보이고, 전체적으로 펌을 하게 되면 부시시해 보일 수 있다. 이럴 때 연출할 수 있는 펌 스타일이 볼륨 매직과 디지털 펌을 함께 하는 스타일이다.

부시사한 곱슬도 피고 뿌리볼륨은 잡고 밑 부분의 자연스러운 느낌의 셋팅 펌으로 좀 더 자연스럽고 화사한 헤어스타일을 할 수 있다.

‘이주리’역 배우 김소라의 헤어스타일
‘이주리’역 배우 김소라의 헤어스타일

5) ‘이주리’역 배우 김소라의 헤어스타일은 한창 핫하게 많이 하던 히피펌 스타일이다. 중년 들이 쉽게 히피펌을 도전하지 못하는 이유는 첫째, 가늘어진 모발, 둘째, 잦은 염색과 펌으로 데미지를 많이 입은 모발, 셋째, 볼륨감이 없이 축축 처지는 모발인데, 커트선만 잘 맞춰서 히피펌을 연출한다면 볼륨감 있고 탱글탱글한 컬의 히피펌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하니 도전해 볼 수 있다.

이번 드라마의 5명의 캐릭터들은 ‘일반 펌’ 스타일만 한다는 편견을 깰 수 있는 좋은 예시이다. 마음이 따듯해지는 가족 드라마인 ‘한번 다녀왔습니다’를 재감상 해보며 여성 캐릭터들의 헤어스타일링, 패션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눈여겨 볼 수 있다.

양미경 뷰티디렉터

팀아르고 헤어 교육강사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박사과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