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10/28 09시 기준

한국 확진자 26,146

한국 퇴원자 24,073

전일 코로나 확진자 103

세계 확진자 43,457,921

세계 사망자 1,158,935

셀트리온 3사 합병···종합생명공학기업으로 탄생
셀트리온 3사 합병···종합생명공학기업으로 탄생
  • 함형광
  • 승인 2020.09.25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셀트리온
출처: 셀트리온

[뷰티헬스신문 함형광 기자] 

25일 셀트리온그룹의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3사가 합병계획을 밝혔다.

이를 통해 글로벌 제약바이오시장을 선도하는 종합생명공학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셀트리온 제품을 해외에 판매하고 있으며, 셀트리온제약은 합성의약품 제조 및 개발사다. 셀트리온그룹은 3사 합병을 위해 이날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를 세웠다.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는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최대 주주인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이 보유한 셀트리온헬스케어 주식을 현물 출자하는 방식으로 설립했다.

셀트리온그룹은 적격합병 요건이 갖춰지면 셀트리온홀딩스와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의 합병을 추진할 계획이다. 내년 말까지 셀트리온그룹의 지주회사 체제를 확립할 방침이다.

셀트리온그룹 관계자는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 설립을 통해 지주회사 체제를 확립함으로써 소유와 경영을 분리해 전문경영인 체제를 확고히 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제약업계에서는 3사가 합쳐 거대 종합제약사가 탄생하면 글로벌 제약시장의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의약품 연구개발부터 마케팅·유통망까지 아우르는 제약회사로 거듭나 자본력과 규모를 앞세운 글로벌 제약사와의 경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계자는 “바이오의약품과 합성의약품 등의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고 매출 규모 확대 및 판매채널 단일화에 따른 성장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함형광 기자 h2g0614@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