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10/25 09시 기준

한국 확진자 25,836

한국 퇴원자 23,869

전일 코로나 확진자 61

세계 확진자 42,123,091

세계 사망자 1,143,036

[양미경의 헤어혁신] 추석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시도하자
[양미경의 헤어혁신] 추석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시도하자
  • 김경은
  • 승인 2020.09.29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맞이 헤어스타일 다양하게 연출
-내츄럴한 발롱펌 스타일, 손질하기 편하고 내츄럴한 스타일
-양갈래 땋은 머리 스타일, 10대-20대 초 가장 선호하는 스타일
양미경 뷰티디렉터
양미경 뷰티디렉터

추석 명절을 맞으며 벌써 가을이 다가왔다. 이번 칼럼에서는 추석에 해볼 수 있는 헤어스타일을 소개하고자 한다.

요즘은 추석이라고 해서 꼭 한복을 입기보다는 자연스러운 컬이 있는 스타일을 많이 한다. 실제로 추석 1~2주일 사이에 미용실 매출이 크게 상승한 것을 보면, 커트뿐만 아니라 펌, 염색, 탈색 고객들로 자신만의 멋을 뽐내러 오는 고객들이 크게 늘고 있다.

내츄럴한 발롱펌 스타일(출처 : TUMBLR)
내츄럴한 발롱펌 스타일(출처 : TUMBLR)

1)내츄럴한 발롱펌 스타일

손질하기도 편하고 내츄럴한 스타일이라서, 긴머리의 20~30대 고객들이 많이 찾는 펌 스타일이다. 추석때 어른을 만나러 갈 때나 아침부터 차례상을 차리기 위해 정신없이 바쁜 날에 머리만 감고 드라이로 말리기만 해도 자연스러운 컬이 생성되는 발롱펌 스타일은 내츄럴한 S컬 뿐만 아니라, 여성스러운 부분도 부각 시킬 수 있는 추석 맞이 펌 헤어스타일이다.

양갈래 땋은 머리 스타일(출처: SOONSIKI)
양갈래 땋은 머리 스타일(출처: SOONSIKI)

2)양갈래 땋은 머리 스타일

10대에서 20대 초반이 가장 선호하는 스타일 중 하나가 양갈래 땋은 머리 스타일이다. 탑 포인트부터 양갈래로 나누어서, 3가닥 언더 브레이드(밑으로 땋기) 방식으로 땋는 머리이다. 10대들에게는 한복에도 잘 어울리고, 출처 사진처럼 원피스에도 잘 어울려 무난하게 많이 하는 스타일이다. 땋은 머리를 고무줄로 묶어 준 후 손으로 한가닥 한가닥씩 뽑아주면서 연출하면 자연스럽고 볼륨감 있는 땋기 스타일이 연출 가능해진다.

내추럴한 번헤어 스타일(출처: SBS 사랑의 온도)
내추럴한 번헤어 스타일(출처: SBS 사랑의 온도)

3)내추럴한 번헤어 스타일

사랑의 온도에서 서현진이 연출한 자연스러운 번헤어, 흔히 ‘똥머리’라고 불리는 스타일이다. 앞머리가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이다. 추석 때 전을 부치면서 머리를 풀고 있으면, 전을 먹다가 머리카락이 나오는 경우도 다반사다. 헤어 스타일이 잘 정돈되게 묶은 번헤어 스타일은 탑포인트 부분에 머리를 한번에 묶은 다음, 한 방향으로 꼬아 실핀으로 고정하면 되는 스타일이라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짧은 단발 레이어드 컷(출처 :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짧은 단발 레이어드 컷(출처 :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4)짧은 단발 레이어드 컷

국민 첫사랑 수지가 ‘당신이 잠든 사이’에서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았던 짧은 단발의 레이어드 컷이 있다. 일자 단발보다는 질감 처리가 가볍고 머리 손질하기도 쉬우면서, 스타일리쉬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올해 유행이 레이어드 컷인 만큼 긴머리 뿐 아니라 짧은 머리의 고객들도 연출 가능한 커트 스타일이라 할 수 있고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이 많이 하는 스타일이니, 20대, 30대 초 여성들은 한번 도전해보자.

남자 가르마 펌(출처 : GRAPHY)
남자 가르마 펌(출처 : GRAPHY)

5)남자 가르마 펌

추석은 어른들을 다 뵙고 인사하면서 온 가족이 모이는 자리인 만큼, 어른들이 “취업은 했냐?”라고 물어보는 걸 미리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스타일이라고 할까요?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하는 남자 펌 스타일인 가르마 펌은 자연스러움과 세련됨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과 동시에 이마를 덮어 얼굴이 가름해 보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번 추석 때 잔소리 듣지 않을 헤어스타일로 적극 추천한다. ‘가르마펌’에 도전하자.

남자아이 크롭컷(출처 :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남자아이 크롭컷(출처 :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6)남자아이 크롭컷

‘박새로이 머리’라고 하는 크롭컷이 올해 유행 스타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추석을 맞이해 어른들에게 깔끔하고 단정한 이미지를 주기 위해, 많은 어머니들이 아들들을 크롭컷 스타일로 커트해달라는 시술이 많이 들어온다고 해서 소개한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강개리의 아들 하오가 해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머리 중 하나로 추워지기 전에 한번 더 짧은 커트 스타일로 연출해 보는 건 어떨까?

아이부터 남자, 여자 헤어스타일까지, 추석 때 시도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에 대해 알아봤다. 코로나19로 인해 대가족이 모일 수 없는 상황이지만, 기분 전환 겸 미용실에 가서 헤어스타일을 연출해 봐도 좋은 경험일 수 있다.

양미경 뷰티디렉터
팀아르고 헤어 교육강사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박사과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