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10/25 09시 기준

한국 확진자 25,836

한국 퇴원자 23,869

전일 코로나 확진자 61

세계 확진자 42,123,091

세계 사망자 1,143,036

[양미경의 헤어혁신] 2020 가을 트렌드, 컬러 염색으로 꾸며볼까?
[양미경의 헤어혁신] 2020 가을 트렌드, 컬러 염색으로 꾸며볼까?
  • 김경은
  • 승인 2020.10.14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쉬블론드, 은빛과 금빛 베이스 컬러로 가을과 찰떡인 컬러
-오묘한 레드빛과 브라운 적절히 가미시킨 로즈브라운 선호
-헤이즐넛 브라운, 젊은 층 시도하면 차분하고 세련된 이미지 연출
양미경 뷰티디렉터
양미경 뷰티디렉터

어느새 일교차가 큰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커트를 하기에는 그동안 기른 머리가 아까울 수 있어 염색을 통해 헤어톤을 변화시킬 수 있는 가을 트렌드 컬러에 대해 알아보자.

해마다 유행하는 컬러는 비슷하지만 자세히 보면, 톤이나 명도가 조금씩 다른 컬러가 유행하고 있다.

애쉬블론드(출처 : 핀터레스트)
애쉬블론드(출처 : 핀터레스트)

1)애쉬블론드

가을이 되면 여행지 중에 갈대밭을 많이 가는데, 애쉬블론드는 은빛과 금빛 베이스 컬러로 가을과 정말 찰떡인 컬러라고 할 수 있다. 너무 밝은 컬러가 아니고, 요즘 유행하는 컬러 테크닉인 옴브레, 솜브레를 곁들여서 염색하게 되면 오묘하면서도 고급진 느낌으로 컬러를 연출할 수 있다.

위에 예시 사진 중 왼쪽은 쿨톤에 가까운 젊은 층은 실버 느낌이 더 강하게 색상 선택을 하면 좋고, 웜톤인 젊은 층은 조금 더 브라운 톤이 들어간 애쉬블론드 컬러로 하면 좀 더 밝고 화사한 피부톤을 얻을 수 있다.

로즈 브라운(출처 : 차홍아르더)
로즈 브라운(출처 : 차홍아르더)

2)로즈 브라운

가을에 가장 많은 컬러를 시도하는 것이 레드 계열이라고 많은 미용인들이 입을 모은다.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컬러이지만, 밝은 쨍한 레드빛이 아니라 오묘한 레드빛과 브라운을 적절히 가미시켜 탄생한 염색 컬러인 로즈브라운을 많은 젊은 여성들이 시도하고 있다.

봄 웜톤을 추구하는 여성들과 가을 웜톤 헤어색을 가진 여성들에게 로즈 브라운은 매력적으로 다가설 수 있다. 러프한 느낌의 펌도 함께한다면 한층 사랑스러운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헤이즐넛 브라운(출처 :쌤시크)
헤이즐넛 브라운(출처 :쌤시크)

3)헤이즐넛 브라운

따뜻하면서도 차분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헤이즐넛 브라운. 요즘 염색 컬러는 커피가 들어간 컬러도 많다. 겨울에 톤다운 할 때 2번씩 염색하기 싫은 여성들, 어두운 색을 하고 싶은데 검정색은 나중에 컬러 체인지가 힘들겠지? 하고 고민하는 젊은 층에게 적극 추천하는 헤이즐넛 브라운 컬러. 쿨톤인 젊은 층이 시도하면 좀 더 차분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핑크브라운(출처 : 아이수 헤어)
핑크브라운(출처 : 아이수 헤어)

4)핑크브라운

핑크를 버릴 수 없는 젊은 층에게 추천하는 핑크브라운 컬러. 과한 핑크보다는 좀 더 톤타운된 핑크로, 은은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컬러이기 때문에 요즘 고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브라운 베이스에 핑크를 섞어 만든 컬러이며 밋밋한 브라운보다는 더욱 화사한 피부톤을 어울려 보이게 할 수 있는 컬러이다. 톤의 조절에 따라 봄웜톤과 여름 쿨톤 여성들이 하면 훨씬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더듬이 염색(출처 : 제니 인스타그램)
더듬이 염색(출처 : 제니 인스타그램)

5)더듬이 염색

유행은 돌고 돈다고 했나요? 90년대 핫하게 유행했던 더듬이 염색이 다시 돌아왔다. 옛날에는 브릿지 염색이라고도 많이 불렀다.

하지만, 레트로 느낌이 아닌 변형된 최신 스타일 뉴트로스타일로 탈바꿈하여 돌아온 더듬이 염색은 옆머리의 두 가닥만 염색을 하여, 마치 더듬이처럼 보이는 스타일로, 이미 염색 컬러를 너무 많이 해 전체 염색이 부담스러운 여성이나 트렌드를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은 컬러다. 밝은 머리에 어둡게 포인트를 주거나, 원색을 넣는 느낌으로도 많이 시도하고 있다.

추구하는 트렌드가 빠르게 바뀌는 요즘, 헤어 염색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고 분위기 전환 겸 2020 트렌드 가을 염색에 도전해보자.

양미경 뷰티디렉터
팀아르고 헤어 교육강사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박사과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