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칼럼] 바른 자세 운동으로 건강한 바디관리하세요
[향기칼럼] 바른 자세 운동으로 건강한 바디관리하세요
  • 뷰티헬스신문
  • 승인 2019.04.16 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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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너 장요셉 선생과 함께한 가수 향기(출처: H core fitness 서초점)
트레이너 장요셉 선생과 함께한 가수 향기(출처: H core fitness 서초점)

뷰티와 건강을 사랑하는 많은 독자들에게 뷰티 및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자 전문가와 함께 진행하는 향기의 뷰티칼럼 두번째주자는 헬스다.

다가오는 여름을 준비하려는 많은 여성들의 고민 !
나날이 처져가는 힙과 뱃살, 팔뚝살을 탄력있게 만들기 위한 다이어트가 필요하다. 그 고민도 잠시 연일 이어지는 행사로 인해 허리마저 경고가 왔다.
다이어트와 체형교정 모두 필요성을 느껴 건강운동관리사이자 헬스트레이너인 장요셉 선생님을 찾았다. 

장요셉 선생님의 솔루션1탄
척추를 바로 세워 주는 근육은 골반주변에 있는 근육이다.
포괄적으로 하체 전반적인 근력을 길러야 올바른 척추자세가 바로잡히게 된다. 그렇게 준비한 오늘의 추천운동은 많은 하체 중에 힙업과 골반근육을 잡아주는데 효과적인
'덩키 킥'이다.

준비자세
양 무릎과 손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자세를 취한다. 이때 양 손은 어깨와 일직선을 유지한다.

동작1
호흡을 마시면서 한쪽 다리를 무릎이 90도가 되게 구부린 후 허벅지와 몸통을 수평이 되도록 들어올린다. 이때,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복부에 긴장을 유지한다.

동작2
호흡을 내뱉으면서 들어올린 다리를 천장방향으로 들어 올린다. 이때 마찬가지로 허리가 구부러지며 과긴장이 되지 않도록 복부에 긴장을 유지한다.

반복횟수.
동작1에서 동작2를 20회 반복한 후 다리를 바꿔서 실시한다. 양쪽 다리를 각각 3셋트씩 하는것을 추천한다.

장요셉 선생님과 함께 바디체형관리를 통해 내 몸이 살아있다는 느낌을 얻었다.
우리의 몸 조차도 겉을 아름답게 하기 위해 운동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내 몸의 건강함을 위해 매일 운동하는 습관을 놓치지 말아야겠다 다짐한다.

트로트 가수 향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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