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11/27 09시 기준

한국 확진자 32,887

한국 퇴원자 27,103

전일 코로나 확진자 569

세계 확진자 60,392,999

세계 사망자 1,421,307

건강보험 통합 홈페이지 오픈···건강검진 로드맵· 건강 예측정보 제공
건강보험 통합 홈페이지 오픈···건강검진 로드맵· 건강 예측정보 제공
  • 함형광
  • 승인 2020.11.02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홈페이지, 실시간 민원처리 과정 확인 강화
-나의 모바일 건강보험증, 여러 종류 환급금 한 곳에서 신청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별도로 운영하던 사이버민원센터, 건강iN 홈페이지 등을 대표 홈페이지로 통합했다. 건보공단이 개편한 신규 모바일앱 메인 화면(출처: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별도로 운영하던 사이버민원센터, 건강iN 홈페이지 등을 대표 홈페이지로 통합했다. 건보공단이 개편한 신규 모바일앱 메인 화면(출처: 국민건강보험공단)

[뷰티헬스신문 함형광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통합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일 그동안 별도로 운영하던 사이버민원센터, 건강iN 홈페이지 등을 대표 홈페이지로 통합했다고 밝혔다.

M건강보험, 건강iN, 똑똑·건강UP 등 3개 모바일 앱도 새로운 ‘The건강보험’ 앱으로 통합했다.

올해 월평균 방문자가 각각 422만6705명, 278만6034명, 257만1419명인 대표 홈페이지, 사이버민원센터, 건강iN 홈페이지를 통합함에 따라 월평균 방문자가 10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에 통합된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은 국민에게 유익한 건강 관련 콘텐츠와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강관련 콘텐츠로는 ▷혈압계 등 기기 연동을 통한 건강관리 서비스 ▷가족에게 정해진 시간에 복약시간을 알려주는 가족 복약 알람 ▷영유아 예방접종일을 알려주는 영유아수첩 ▷검진결과를 활용한 건강검진 로드맵과 건강 예측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국민 편익을 위해 ▷나의 모바일 건강보험증 ▷여러 종류의 환급금을 한곳에서 신청 서비스 ▷어르신과 돌봄 가족을 위한 장기요양 신청 및 등급판정 결과 확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측은 이번 통합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의 가장 큰 변화는 실시간 민원처리 과정 확인과 모바일 민원서류 접수 채널 신설 등 대국민 소통과 이용의 편리성을 한층 강화한 것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건강 콘텐츠는 혈압계 등 기기 연동을 통한 건강관리 서비스, 가족에게 정해진 시간에 복약 시간을 알려주는 가족복약 알람, 영유아 예방접종일을 알려주는 영유아수첩, 검진 결과를 활용한 건강검진 로드맵과 건강 예측정보 등을 제공한다”라며 “나의 모바일 건강보험증, 여러 종류의 환급금을 한 곳에서 신청, 어르신과 돌봄 가족을 위한 장기요양 신청 및 등급판정 결과 확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건보공단은 숫자 6자리 간편 로그인과 자동 로그인 기능도 추가했다”라고 설명했다.

함형광 기자 h2g0614@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