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11/27 09시 기준

한국 확진자 32,887

한국 퇴원자 27,103

전일 코로나 확진자 569

세계 확진자 60,392,999

세계 사망자 1,421,307

[양미경의 헤어혁신] 2020 겨울 트렌드 ‘컬러 염색’ 어떻게 할까?
[양미경의 헤어혁신] 2020 겨울 트렌드 ‘컬러 염색’ 어떻게 할까?
  • 김경은
  • 승인 2020.11.19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레이와 블루 조합, 겨울철 가장 많이 시도
-머쉬룸 블론드, 탈색 2~3회정도 실행해야 만족도 높아
-애쉬 바이올렛, 흰 피부 아닌 젊은층 어울려
양미경 뷰티디렉터
양미경 뷰티디렉터

어느새 추운 겨울이 성큼 다가왔다. 코로나 여파까지 더해지면서 사람들이 외출을 이전에 비해 꺼리고 있지만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가 패션의 주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패션뿐만 아니라 헤어스타일도 이미지 전환을 시도하며 추구하고 있다.

올해 겨울 컬러를 미리 알아보고, 이미지 전환을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

골목미장원(월평점)
골목미장원(월평점)

1) 애쉬블루

겨울에는 차가운 날씨에 맞춰, 올해도 애쉬톤이 유행할 것이라 전망한다. 그중에도 그레이와 블루의 조합은 겨울에 가장 많이 할 수 있는 염색 컬러 중 하나라고 단언할 수 있다. 요즘은 남자들도 염색 트렌드에 민감하며 트렌드에는 남녀노소가 없다고 할 수 있다.

미랑컬헤어 상동점
미랑컬헤어 상동점

2) 머쉬룸 블론드

일명 느타리 버섯 색으로도 통하는 머쉬룸 블론드 염색 컬러는 대표적인 겨울 염색 컬러로 2019년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컬러이다. 밝은 모발에만 정확한 컬러를 볼 수 있는 만큼 탈색은 2~3회정도 실행해야 내가 원하는 느낌의 컬러를 얻을 수 있다.

막시바즈 (신풍점)
막시바즈 (신풍점)

3) 실버그레이

겨울 하면? 눈이 생각 나는 컬러 중 하나로, 실버 그레이 컬러 역시 올해 겨울 트렌드 염색 컬러 중 하나이다. 백색빛 은발을 내기 위해 탈색은 4회 정도 하게 되면, 원하는 오묘한 실버 그레이 색상을 넣을 수 있으며, 실버 그레이의 장점 중 하나인 반사빛을 내가 원하는 색으로 선택하면, 햇빛을 받을 때마다 좀 더 오묘하고 신비하게 연출할 수 있는 컬러 중 하나이다.

예다연삼산2호점
예다연삼산2호점

4) 애쉬 바이올렛

올해는 유난히 바이올렛 컬러가 사랑받아 왔다. 나는 흰 피부가 아니어서 애쉬톤이 어울리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며 여름철 탈색을 많이 하는 젊은 층도 차분한 컬러로도 많이 사랑받고 있다. 겨울에 특히 많은 주목을 끌 수 있는 컬러 톤이다.

커틸헤어살롱 수원
커틸헤어살롱 수원

5) 미스트 그린

겨울에도 그린 컬러를 할 수 있다고? “나는 노란기나 오렌지 기를 싹 잡고 싶은데, 너무 밝은 컬러는 싫다”고 하는 젊은 층에게 추천하는 컬러이다. 멋진 미스트 그린 색상으로 우아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컬러로 본인의 피부 톤을 한층 아름답게 보이게 할 수 있는 컬러이다.

헤어벨
헤어벨

6) 다크 블랙

겨울하면 빼놓지 않고 유행하는 검정 머리. 그동안 밝은 톤으로 지저분하고, 다시는 염색을 안하고 기르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고 많이 찾는 다크 블랙 컬러는 얼굴이 더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어, 많은 여성 분이 선호하는 색상이다. 1레벨의 다크 블랙 색상이 너무 부담스럽다면, 2~3레벨까지 나만의 컬러에 맞춰 염색한다면 겨울과도 너무 잘 어울리는 다크블랙 색상이 될 것이다.

겨울철에도 이렇게 다양한 컬러들이 유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각자의 개성에 맞게 연출할 수 있고 애쉬톤이 들어간 컬러가 많은 만큼 탈색은 필수이며 머릿결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할 때이다.

또한 보라색, 애쉬톤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길게 컬러를 유지할 수 있는 보색 샴푸를 선택한다면 더 오래 예쁜 색깔을 유지할 수 있다.

양미경 뷰티디렉터
팀아르고 헤어 교육강사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박사과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