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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숙의 뷰티트렌드] 2021년 내 몸 ‘알칼리화’ 시키기
[이장숙의 뷰티트렌드] 2021년 내 몸 ‘알칼리화’ 시키기
  • 김경은
  • 승인 2020.12.28 13: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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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곡, 뇌에 영양 공급해주는 단백질, 지방 등 주요 영양소 골고루 포함
-야채, 몸에 필요한 필수 비타민, 아미노산 등 기본적인 영향소 공급
-생선, 칼슘 함량 높아 나트륨 배출 돕고 콜라겐 많아 피부 윤기
이장숙 개그우먼 및 만능엔터네이너
이장숙 개그우먼 및 만능엔터네이너

여기저기서 “코로나19로 확찐자가 되었다”는 말들이 나오는 요즘, 건강한 한 해를 준비하는 우리는 잊었던 한 가지를 기억할 필요가 있다.

사람들은 기존의 식습관을 바로잡으면서 좋은 음식이나 알칼리식품을 위주로 섭취하며 산성체질 개선을 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신체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얻기 위해서는 산성식품도 어느 정도 섭취해줄 필요가 있고 알칼리식품 70%, 산성식품 30% 구성으로 식단을 구성할 필요가 있다. 연말이 되면서 고기, 술 등의 산성식품 섭취량이 많아지면서 알칼리 체질이 산성체질로 변해가고 있다. 이로 인해 신체기관의 기능이 점차 저하될 수 있다.

장수의 비결로 오래전부터 알칼리성 생활이 중요하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던 정보다. 하지만 아프지 않고 장수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단이 무엇보다 뒷받침돼야 한다.

어렵지 않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 4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혼식

이전에 비해 백미만 섭취하는 식습관이 많이 줄었지만 꾸준한 잡곡 섭취는 혈당을 조절한다. 잡곡은 뇌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탄수화물일 뿐만 아니라 단백질, 지방 등 주요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돼 있다. 나이가 들수록 잘 자고, 잘 먹고, 운동하는 등 건강 행동들을 많이 쌓아나가야 한다.

2. 야채 섭취

야채에는 몸에 필요한 필수 비타민, 아미노산 등 가장 기본적인 영향소를 공급한다. 끼니마다 꾸준히 섭취하면 단백질·식이섬유·건강한 지방을 공급해 신진대사를 높이고 배고픔을 이겨내는 데 도움을 준다.

해조류는 80~90%가 물로 구성돼 있다. 해조류는 수용성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혈류로 쉽게 흡수된다(출처: 게티이미지뱅크)
해조류는 80~90%가 물로 구성돼 있다. 해조류는 수용성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혈류로 쉽게 흡수된다(출처: 게티이미지뱅크)

3. 해조류 섭취

해조류에는 후코이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후코이단은 암세포를 자살로 유도하는 아포토시스 기능이 있어 암의 전이와 성장을 억제하며 면역력을 증진 시키는 효과가 있다. 해조류는 80~90%가 물로 구성돼 있다. 해조류는 수용성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혈류로 쉽게 흡수되며, 철분과 칼슘, 요오드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4. 식물성 단백질

우리가 육류에서 섭취하는 단백질은 동물성 단백질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생선에는 다량의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등푸른 생선에는 DHA, 불포화 지방산, 비타민B 등이 있어 고혈압, 빈혈 등을 예방한다. 또한 칼슘 함량이 높아 나트륨 배출을 돕고 콜라겐과 나이아신이 많아 피부를 윤기 있고 탄력 있게 만든다.

코로나19로 생활에 많은 변화가 있지만 기본 식습관과 건강 관리로 2021년 우리의 몸이 알칼리화되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

이장숙 개그우먼 및 만능엔터테이너
국제뷰티 전문 강사
wbff 아시아챔피언쉽(국제피트니스대회) 커머셜모델부문입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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