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01/22 09시 기준

한국 확진자 74,262

한국 퇴원자 61,415

전일 코로나 확진자 346

세계 확진자 96,857,949

세계 사망자 2,074,628

김강립 식약처장, ‘코로나 사각지대’ 의료기기 무료체험방 방역 점검
김강립 식약처장, ‘코로나 사각지대’ 의료기기 무료체험방 방역 점검
  • 김경은
  • 승인 2020.12.28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강립 식약처장이 의료기기 무료체험방 방역 점검 현장에서 안내 포스터를 전달하고 있다(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식약처장이 의료기기 무료체험방 방역 점검 현장에서 안내 포스터를 전달하고 있다(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뷰티헬스신문 김경은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위험도가 높은 의료기기 무료체험방에 대한 방역관리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김강립 식약처장은 이날 점검에서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는 가운데 코로나19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는 의료기기 무료체험방에서 방역수칙을 잘 지켜지는 것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의료기기 무료체험방에 대한 방역지침은 종업원・사용자 마스크 착용, 체온계 비치, 출입명부 작성, 좌석간격 1m 이상 배치, 음식 섭취 금지 등이다.

최근 서울 송파구에서는 의료기기 무료체험방에서 확진자가 발생해 추가 감염자를 낳기도 했다. 당시 감염자들은 무료체험방 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대화를 하고, 음식을 섭취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강립 처장은 “의료기기 무료체험방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이용자 간 2m 거리두기, 시설 이용 전‧후 손 소독, 음식섭취하지 않기, 출입자 명부 작성 등 방역수칙을 꼭 실천해 주기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김경은 기자 sisido@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