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01/22 09시 기준

한국 확진자 74,262

한국 퇴원자 61,415

전일 코로나 확진자 346

세계 확진자 96,857,949

세계 사망자 2,074,628

벌써 봄이야?···과감한 레드 계열 뷰티 유행 선도
벌써 봄이야?···과감한 레드 계열 뷰티 유행 선도
  • 이서영
  • 승인 2021.01.04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핑크, 오렌지 같은 화사한 컬러, 과감한 레드 계열 립 제품 유행 선도
-봄 시즌 겨냥 한정판 제품 일찍 출시, 침체된 분위기 쇄신
-올해 화장품 업계, 하반기 크게 성장 전망
대표적인 봄 컬러인 핑크, 오렌지 같은 화사한 컬러는 물론, 과감한 레드 계열의 립 제품이 함께 2021 유행을 선도할 전망이다(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대표적인 봄 컬러인 핑크, 오렌지 같은 화사한 컬러는 물론, 과감한 레드 계열의 립 제품이 함께 2021 유행을 선도할 전망이다(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뷰티헬스신문 이서영 기자]  

매서운 한파가 몰아치지만 뷰티 업계는 벌써 봄소식 알리기에 분주하다. 2021 봄 시즌을 앞두고 업계는 앞다투어 2021 스프링 한정판 메이크업 세트 출시에 나서고 있다.

파스텔톤 색감의 메이크업 제품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대표적인 봄 컬러인 핑크, 오렌지 같은 화사한 컬러는 물론, 과감한 레드 계열의 립 제품이 함께 유행을 선도할 전망이다.

▲뷰티브랜드 핑크 중심 봄 컬러 신상품 출시

안나수이는 핑크, 펄 등 봄에 걸맞는 색감의 아이메이크업 제품을, 프랑스의 감성 브랜드 폴앤조 보떼도 화사한 핑크컬러 중심의 아이메이크업 한정판 ‘애프터눈 피크닉’을 출시했다. 파스텔 핑크와 피치 중심의 펄 컬러와 화사하고 깜찍한 케이스 포장이 인상적이다.

맥은 진주펄이 가미된 핑크 컬러 중심의 아이메이크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중국풍의 화려한 색감의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RMK도 2021년 스프링 콜렉션으로 펄이 가미된 베이지 계통의 립과 아이 신제품 세트를 출시했다.

지방시는 2021년 뷰티 모델로 강다니엘과 재계약을 체결 신제품을 출시한다. 딥벨벳 N12누드로제 립스틱을 비롯한 레드계열의 립 제품을 선보였다. 디올은 매트한 감의 ‘디올 포에버 스킨 글로우 쿠션’을 전 세계에서 최초로 한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한다.

연초부터 부드러운 색감의 컬러 아이즈 시리즈, 핑크, 보라 계열의 립 시리즈가 출시되고 있다(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연초부터 부드러운 색감의 컬러 아이즈 시리즈, 핑크, 보라 계열의 립 시리즈가 출시되고 있다(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국내 브랜드 아모레 퍼시픽의 헤라도 루즈홀릭 시리즈로 레드 계열의 컬러 립스틱 시리즈를 출시하고 ‘블랙핑크’의 제니와 함께 캠페인에 나선다. 에뛰드도 2021년 소의 해를 맞아 ‘밀키 뉴이어’라는 슬로건으로 ‘밀키 컬러’를 제안하며 톤업베이스, 부드러운 색감의 컬러 아이즈 시리즈, 핑크, 보라 계열의 립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시즌의 뷰티 컬렉션은 각 백화점 매장뿐 아니라 온라인 매장, 카카오 몰에서도 판매한다.

이처럼 업계가 봄 시즌을 겨냥한 한정판 제품을 다소 일찍 출시하는 것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를 쇄신하고 일찍 시장을 선도하려는 의도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는 전략도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판매가 증가하는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한편, 올해 화장품 업계는 코로나19가 종식되면서 하반기에는 크게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KB증권은 올 화장품 시장의 규모가 전년 대비 약 16% 상승해 전 세계 시장 규모가 37조 5천억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며, 특히 중국 시장의 성장세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분석했다.

뷰티 업계 관계자는 “올해 뷰티 업계는 당분간 코로나19 여파로 침체기가 지속되겠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억눌렸던 소비 심리가 폭발하듯 성장세가 가파르게 뛸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망했다.

이서영 기자 ispengsoo@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