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01/22 09시 기준

한국 확진자 74,262

한국 퇴원자 61,415

전일 코로나 확진자 346

세계 확진자 96,857,949

세계 사망자 2,074,628

[양미경의 헤어혁신] 2021 선도할 뷰티 트렌드 컬러는?
[양미경의 헤어혁신] 2021 선도할 뷰티 트렌드 컬러는?
  • 김경은
  • 승인 2021.01.06 20: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루미네이팅, 코로나19 인해 우울한 분위기 날려줄 활기찬 컬러
-탈색과 보조 반사빛 색상 선택 통해 금발 헤어 연출
-얼티메이트 그레이, 신뢰, 확신, 조용, 차분 등 안정된 컬러
양미경 뷰티디렉터
양미경 뷰티디렉터

올해 색채 연구소인 팬톤에서 선정한 트렌드 컬러는 두 가지이다. 팬톤에서 선정한 올해를 선도할 상반된 트렌드 컬러를 알아보자.

1) 일루미네이팅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으로 우울한 분위기를 확 날려줄 활기찬 노랑색 컬러인 일루미네이팅은 낙천적, 친절함, 즐거움이 담긴 색으로 희망찬 미래와 화창한 봄날을 상징하는 마치 개나리와도 같은 산뜻한 컬러를 뜻한다.

외국인들의 경우 쨍하고 선명한 비비드 톤의 일루미네이팅을 헤어 컬러로 시술할 수 있겠지만, 동양인 들의 모발은 멜라닌 색소가 붉고 모질도 두꺼운 특징을 가지고 있어, 여러 번의 탈색과 추가로 컬러를 입혀야 나오는 만큼, 헤어를 조금 손상 시키지 않겠다는 사람들은 탈색과 보조 반사빛의 색상 선택을 통해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의 금발 헤어를 연출할 수 있다.

일루미네이팅은 낙천적, 친절함, 즐거움이 담긴 색으로 희망찬 미래와 화창한 봄날을 상징하는 마치 개나리와도 같은 산뜻한 컬러를 뜻한다(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일루미네이팅은 낙천적, 친절함, 즐거움이 담긴 색으로 희망찬 미래와 화창한 봄날을 상징하는 마치 개나리와도 같은 산뜻한 컬러를 뜻한다(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또한 레드벨벳의 조이가 투톤으로 위에는 백모, 밑에는 포인트 컬러로 일루미네이팅 색상을 염색한 만큼 많은 젊은 세대들이 탈색을 통해 올해는 옐로우 컬러가 포인트가 되는 헤어 염색 시술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좀 더 쨍한 노란색을 얻고 싶다면 염색보다는 ‘매니큐어’를 통한 시술로 화사한 컬러를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2) 얼티메이트 그레이

순수한 회색을 뜻하는 얼티메이트 그레이는 신뢰, 확신, 조용, 차분 등의 단조로운 느낌의 안정된 컬러라고 생각할 수 있다.

심플하고 모던적인 이미지에 겨울에도 사랑을 받고 있는 얼티메이트 그레이는 톤 다운된 딥한 그레이 색상으로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선호하는 색상이 다르거나, 본인의 피부톤에 따라 반사빛을 가미해서 자기가 원하고자 하는 색을 넣거나, 포인트 위빙을 통해 옴브레, 솜브레 느낌으로 하이라이트 컬러를 탈색하여, 원하는 애쉬컬러로 포인트를 준다면 좀 더 산뜻하고 개성감 있는 얼티메이트 그레이 컬러를 얻을 수 있다.

심플하고 모던적인 이미지에 겨울에도 사랑을 받고 있는 얼티메이트 그레이(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심플하고 모던적인 이미지에 겨울에도 사랑을 받고 있는 얼티메이트 그레이(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또한 일하느라, 너무 눈에 띄는 색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은 탈색을 1회 시술만 한다면, 좀 더 딥하고 어두운 컬러의 얼티메이트 그레이 색상을 얻을 수 있다.

애쉬 컬러 같은 경우는 노랗거나 카키빛이 도는 경우가 많은데 좀 더 오래 지속적인 애쉬 컬러를 가지고 싶다면 보색 샴푸를 사용해 주는 것도 좋은 팁이라고 볼 수 있다.

코로나로 인해 격상된 사회 분위기를 반영하여 좀 더 희망찬 한해를 위해 밝고 비비드한 톤의 옐로우와 도시의 모던한 느낌을 살린 컬러인 얼티메이트 그레이 컬러를 통해 좀 더 많은 사람들이 헤어 탈색을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두 가지 컬러 모두 탈색을 진행해야 한다는 점에서, 탈색은 혼자 셀프로 하게 되면, 일반 염색과 달리 얼룩도 많이지고, 머릿결 손상은 물론, 심할 땐 두피 화상을 입는 경우도 있다. 그러므로 혼자하기 보다는 전문 매장에서 하는 게 용이하며 큐티클 보호를 위해 트리트먼트, 헤어팩, 크리닉 시술 등을 병행해서, 나중에 머릿결 손상도를 최대로 줄여 줄 수 있는 제품들을 함께 사용하는 것도 필요하다.

양미경 뷰티디렉터
팀아르고 헤어 교육강사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박사과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지연 2021-01-15 15:18:38
양미경 뷰티디렉터님 덕분에 올해 2021년 트렌드를 알게되서 도움되네요 글도잘쓰셔서 올려주실때마다 잘보고있는 일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