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01/22 09시 기준

한국 확진자 74,262

한국 퇴원자 61,415

전일 코로나 확진자 346

세계 확진자 96,857,949

세계 사망자 2,074,628

풀무원건강생활, 테라젠바이오와 건강기능식품 솔루션 협약
풀무원건강생활, 테라젠바이오와 건강기능식품 솔루션 협약
  • 김경은
  • 승인 2021.01.08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건강생활이 개인맞춤영양 특화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출처: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건강생활이 개인맞춤영양 특화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출처: 풀무원건강생활)

[뷰티헬스신문 김경은 기자]

풀무원건강생활이 테라젠바이오와 손잡고 장내 미생물 분석에 기반한 ‘개인맞춤영양’ 건강기능식품 솔루션 제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수서 본사에서 마이크로바이옴 및 유전자 분석 선도 기업 테라젠바이오과 유전체 및 장내미생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맞춤영양에 특화된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장내 미생물을 활용해 개인의 건강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분석하고 특화한 개인맞춤영양 건강기능식품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에 협의했다.

장에는 면역세포의 70%가 존재하며, 100조개 미생물 중 90% 이상은 장내에 서식하고 있다. 이러한 장내 미생물은 음식으로부터 에너지 흡수, 신체 면역체계 조절, 필수 비타민 생성, 신진대사 조절 등 개인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커서 영양 흡수에 따라 개인별 건강 편차를 나타낸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유전체 및 장내 미생물 분석을 기반으로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개발 △장내 미생물 분석 기술을 활용한 개인맞춤영양 분석 알고리즘 고도화 △장 건강 및 여성 갱년기 건강 등 특화 분야 연구 개발 △양사 상품 및 서비스를 엮은 패키지 상품 개발 △양사 채널을 활용한 개인맞춤영양 건강기능식품 판매 등을 상호 협력해 추진한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장내 미생물을 분석하고 이에 적합한 영양소를 건강기능식품으로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개인맞춤영양’ 제품을 제공해 소비자 스스로 선제적으로 건강관리를 해 나갈 수 있도록 건강한 삶과 지속 가능한 가치를 더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경은 기자 sisido@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