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크리에이터들 한자리에, 2019 서울 1인방송 미디어쇼 개최
1인 크리에이터들 한자리에, 2019 서울 1인방송 미디어쇼 개최
  • 이원영
  • 승인 2019.05.1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1인방송 미디어쇼 포스터(출처: 네모전람)

[뷰티헬스신문 이원영 기자]

최근 10대들의 선망의 직업은 유튜버, 동영상 크리에이터이며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세대적 관심은 1인방송 장비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동영상 편집, 스트리밍 솔루션, 저작권서비스 교육 등 연관산업까지 동반 성장하게 만들며 1인 미디어산업의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다.

이와 관련,  7월 26일(금)부터 28일(일)까지 3일간 양재동 aT센터 전시장에서 ‘2019 서울 1인방송 미디어쇼’가 개최된다.

서울 1인방송 미디어쇼에서는 1인방송 영상촬영장비, 음향 및 조명기기, 소프트웨어와 제작솔루션, 콘텐츠와 음향라이브러리 등 유튜버를 위한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며, V커머스 수요기업과 동영상 크리에이터와의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도 열린다.

미디어쇼 관계자는 "초보 유튜버와 예비 제작자를 위해 최적화된 방송장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라이브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있다"며 "먹방, 뷰티쇼, 게임방송, ASMR 등 제작분야에 따라 다양한 방송장비의 세팅 방법이 시연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날 오픈 스튜디오에서는 현직 유튜버가 직접 1인방송 제작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관람객의 궁금증과 질문에 답할 예정이다.

코딕 양순호 회장은 “이번 쇼는 국내 1인방송 미디어기기를 중심으로 관련 산업 전체가 한자리에 집결되는 행사로 1인방송 제작에 관심 있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네모전람은 3일간 약 2만여명의 관련업체 종사자, 크리에이터, 기업체 담당자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이원영 기자 wyl2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