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 ThinQ 미국시장 상륙, 북미시장에서 15%대 점유율 기록
LG V50 ThinQ 미국시장 상륙, 북미시장에서 15%대 점유율 기록
  • 정은주
  • 승인 2019.06.0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V50 ThinQ가 미국에 출시됐다

[뷰티헬스신문 정은주 기자]

LG전자가 세계 최대 프리미엄 시장인 미국에 5G 스마트폰 LG V50 ThinQ를 출시하며 5G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LG전자는 5월 31일(현지시간) 미국 이동통신사 ‘스프린트(Sprint)’를 통해 LG V50 ThinQ 판매를 시작했다. 한국을 제외하면 글로벌 첫 출시다. 애틀랜타, 캔자스시티, 댈러스, 휴스턴을 시작으로 시카고, LA, 뉴욕, 피닉스, 워싱턴D.C 등 스프린트의 5G 통신환경이 구축되는 9개 도시에 순차적으로 공급한다.

LG전자 관계자는 "LG V50 ThinQ는 퀄컴의 최신 AP와 5G 모뎀을 탑재해 5G 환경에서 최고 수준의 속도를 구현한다"며 "하이파이 쿼드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와 DTS:X가 제공하는 명품 사운드 △보다 강력해진 펜타카메라 등 고객이 5G의 다양한 콘텐츠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최적의 멀티미디어 성능까지 두루 갖췄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지난해 북미 스마트폰 시장에서 15%대 점유율로 5년 연속 두 자릿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LG 스마트폰 사업이 세계 최대 규모의 선진 시장에서만큼은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것이라고 LG전자 측은 밝혔다.

LG전자는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이태리, 스페인, 스위스, 영국 등 5G 통신환경이 구축되는 글로벌 주요 국가에 LG V50 ThinQ를 순차 출시한다.

정은주 기자 k3topgun@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