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안전기술원, 항공안전분야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항공안전기술원, 항공안전분야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 김경은
  • 승인 2019.06.0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안전기술원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출처: 항공안전기술원)

[뷰티헬스신문 김경은 기자]

국토교통부 산하 항공안전 전문기관인 항공안전기술원은고 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해 지난 5월 31일 제1차 프로그램 운영을 진행했다.

항공안전기술원의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항공안전기술원 주요 업무 소개 및 실무전문가 인터뷰, 안전성 인증 시연 등의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항공분야에 대한 관심 유도 및 진로 탐색을 위한 실질적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항공안전기술원에서 진행된 제1차 프로그램에는 인천 남구 소재의 항공특성화고등학교인 정석항공과학고등학교 2학년 31명과 인솔교사단 3명이 참여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항공기 인증, 항공보안장비 인증, 항공전자기기·통신기기, 항공기부품, 장착품, 항공안전자료 분석 등 분야별 실무전문가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청소년들의 진로 모색을 위한 심도있는 조언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항공정비과, 항공기계과, 항공전자과 등 다양한 전공의 예비 항공종사자들은 높은 집중력으로 프로그램에 임했으며 특히 초경량비행장치 안전성 인증 참관시간에는 실제 인증업무를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흥미를 나타냈다고 체험학습 관계자는 설명했다. 

항공안전기술원은 앞으로도 인천·경기지역 특성화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항공안전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한편 항공에 관심이 있는 일반고등학교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경은 기자 sisido@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