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걸그룹 '프로미스나인' 블루룸 라이브 생방송서 오디오 게스트 기능 첫 도입
트위터, 걸그룹 '프로미스나인' 블루룸 라이브 생방송서 오디오 게스트 기능 첫 도입
  • 김경은
  • 승인 2019.06.0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미스나인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트윗 화면

[뷰티헬스신문 김경은 기자]

트위터코리아가 컴백을 앞둔 걸그룹 프로미스나인(fromis_9 )과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Q&A 방송을 열고 아이즈원(IZ*ONE) 조유리를 오디오 게스트로 초대해 방송했다.

미국 외의 국가에서 트위터 라이브 방송에 오디오 게스트가 참여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3일 트위터가 프로미스나인과 함께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방송에서 선보인 오디오 게스트 기능은 방송자가 목소리로 라이브 방송에 참여할 수 있는 게스트를 최대 3명까지 초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방송자만 목소리를 내고 시청자는 댓글로 소통하던 방식과 달리 오디오로 라이브 참여가 가능해진 것이다.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방송자로 나선 '프로미스나인'은 아이즈원의 조유리를 오디오 게스트로 초대하며 라이브 Q&A 방송을 이끌고 갔다. 오디오 게스트로 방송에 참여한 조유리는 “프로미스나인 컴백 소식을 듣고 한달음에 달려왔다”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프로미스나인은 트위터블루룸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팬들은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면서 댓글로 새 앨범 콘셉트와 타이틀곡에서 가장 집중해서 들어야 할 부분 등을 질문했고 프로미스나인 멤버들은 각자 생각하는 파트를 직접 불러주며 호응을 이끌어냈다. 프로미스나인 멤버들의 적극적인 답변에 팬들은 ‘역대급 스포일러다’라며 즐겨했다.

프로미스나인 트위터 공식 계정(@realfromis_9)에서 확인할 수 있는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Q&A 방송 트윗은 20만명에 달하는 누적 시청자 수를 기록했고, 오디오 게스트와의 라이브는 7만2000명의 총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김경은 기자 sisido@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