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청소년수련관, 대안학교 한들 2학기 신입생 모집
송파청소년수련관, 대안학교 한들 2학기 신입생 모집
  • 이호규
  • 승인 2019.06.0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청소년수련관 대안학교 한들 학생들이 외부 활동을 하고 있다

[뷰티헬스신문 이호규 기자] 

송파청소년수련관은 대안학교 한들 2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안학교 한들’은 배려의 교육, 조화의 교육, 사회와의 네트워크라는 교육철학을 목표로 건강한 성장을 함께 이루어 갈 학교 밖 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있다. 신입생으로 지원 가능한 나이는 14세부터 19세이며 송파지역뿐 아니라 다른 지역의 학생들도 입학 가능하다.

학교에서 운영 중인 수업은 기초교과(국어, 수학, 과학, 영어) 외에도 삼성 꿈 장학재단 공모사업인 환경-페달로 만나는 지구(자전거 하이킹 프로그램), 한국문화예술진흥원이 지원하는 공예, 만화애니메이션, 영화 등의 수업이 있다.

방과 후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력신장을 위한 개별학습과 검정고시 공부를 지원하고 있으며 나아가 상급학교 진학 및 직업으로의 연계로 이어지도록 돕고 있다. 또 학생들의 역량 개발을 위해 피아노, 드럼, 기타 등의 악기를 꾸준히 배울 수 있고 신체 건강과 지구력을 기르기 위한 스포츠, 기구필라테스 등도 정규수업으로 정해져있다.

입학과정은 1차 상담면접, 2차 서류접수, 3차 예비학교 과정으로 진행되며 예비학교 마지막 날 입학이 결정된다. 입학에 대한 자세한 안내사항 및 학교 소개는 송파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안학교 한들’은 송파구청이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송파청소년수련관 내에 있다.

이호규 hoseo23@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