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기업 콘티넨탈, 이화여대와 산학협력, 여성공학 인재 양성
기술기업 콘티넨탈, 이화여대와 산학협력, 여성공학 인재 양성
  • 김경은
  • 승인 2019.06.1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티넨탈코리아가 이화여대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뷰티헬스신문 김경은 기자]

세계적인 기술 기업 콘티넨탈 코리아가 지난 7일 이화여대 엘텍(ELTEC) 공과대학에서 이화여자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여성공학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협력을 도모했다.

콘티넨탈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화여자대학교 이공계 학생을 대상으로 △R&D 역량을 극대화하는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커리어 컨설팅 및 면접 노하우를 제공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콘티넨탈의 국내 공장 및 사무실을 방문하는 ‘직무 현장 투어’, △콘티넨탈 코리아 CEO 및 임원 특강, △중단기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운영 및 추진할 예정이다.

콘티넨탈은 ‘다양성(Diversity)’ 확보의 하나로 2025년까지 전 세계 콘티넨탈 여성 임직원의 비율을 25%로 올리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또한 이공계 여성인재 양성과 진로개발을 위해 대학 기관들과 협력하고 현장 실습 등 전문가적 자질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이혁재 콘티넨탈 코리아 대표는 “콘티넨탈은 기업 내에서 다양성의 가치 기반을 확고히 하기 위해 회사 전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여성 이공계 학생의 진로가 실제 산업 현장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모빌리티의 미래를 이끌 여성공학인재를 양성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숙 이화여대 총장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본교의 우수한 공학인재들이 생생한 직무 현장 경험을 확대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차세대 여성공학인 양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콘티넨탈은 이화여자대학교에 이어 10일 성균관대학교 공과대학도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맺는 등 국내 유수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김경은 기자 sisido@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